0930_1131
MAXIM
  • 업계 최저 비용의 최소형 오토모티브 USB PD 벅부스트 컨트롤러 ‘MAX25430’ 출시

    2020-10-14

    - 마이크로컨트롤러, 금속 케이스 및 방열판 제거해 솔루션 사이즈 40% 축소 - 비용은 25%까지 낮춰 USB PD 포트 구현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가 100W USB PD(Power Delivery) 벅부스트 컨트롤러 및 보호기 ‘MAX25430’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오토모티브 충전기 설계자들은 경쟁 솔루션에 비해 크기를 40퍼센트까지 줄이고 업계 최저 비용으로 USB PD를 구현할 수 있다. 승용차에 내장된 USB PD 충전기의 개수가 늘어남에 따라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모듈과 헤드 유닛 등 오토모티브 멀티미디어 허브 기능은 더욱 확대되고 있다. 그만큼 크기와 비용, 전력에 대한 부담도 늘어날 수 있지만 MAX25430은 기능을 통합해 문제를 해결했다. ..

  • 웨어러블과 사물인터넷(IoT) 제품의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 방법

    2020-10-13

    일정, 메시지, 건강 지표까지 스마트워치로 확인하는 사용자들은 한 번 충전으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기기를 필요로 한다. 야외 활동 중 충전을 해야 하면 매우 번거로워지는데 소형 폼팩터들은 다른 저전력 전자제품과 마찬가지로 배터리 용량에 제한이 있다. 글: 크리스틴 영(Christine Young)/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블로거 그렇다면 웨어러블, 히어러블, 소형 사물인터넷(IoT) 제품을 설계할 때 소비자들이 원하는 풍부한 기능과 긴 배터리 수명을 구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기술 담당 수석 가우라브 미탈(Gaurav Mital)과 모바일 사업부 기술 담당 수석 차핀 웡(Chapin Wong)은 최근 개최된 ‘웨어러블·히어러블 기기의 배터리 수명을 ..

  • 신경망 가속기 탑재 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 ‘MAX78000’ 출시

    2020-10-08

    - 배터리 구동 ‘손 안의 IoT’ 장치에서 복잡한 인공지능 추론 가능 - 에너지 소비 및 지연시간 감소, 다양한 배터리 구동 AI 구현에 효율적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가 신경망 가속기를 탑재한 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 ‘MAX78000’을 출시했다. MAX78000은 소프트웨어 솔루션의 100분의 1도 안되는 저전력 에너지로 복잡한 인공지능(AI) 추론(Inference)을 빠르게 실행해 배터리 구동 IoT 내장 장치에서 복잡한 의사 결정을 가능하게 한다. AI 기술 기반의 배터리 구동 애플리케이션의 런타임을 늘리고 그동안 불가능했던 배터리 구동 AI 사례도 현실화할 수 있다. 또한 FGPA나 GPU 솔루션 비용의 극히 일부만으로 지연시간을 100..

  • 최저 비용·최소 크기의 자동차용 동작 센서 ‘MAX25205’ 출시

    2020-09-23

    - ToF(Time-of-Flight) 카메라 기반 시스템 대비 비용 및 크기 감소 - 화면 전환 및 회전 등의 9가지 동작 감지 구현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가 최저 비용과 최소의 크기로 동작 감지 제어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MAX25205’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의 동작 감지 시스템은 대부분 비용이 높고 복잡한 ToF(Time-of-Flight) 카메라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업체들은 대안을 모색하고 있다. 완성차 업체들이 전화 통화, 사이드 미러, 공조기 제어, 트렁크, 선루프와 실내등 제어 등을 위한 버튼 및 터치 스크린을 동작 및 근접 감지 장치로 대체하면 운전자의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광학 및 6x10 적외선 센서 어레이가 탑재된 MAX2520..

  • 안정적 연결성·가동시간 개선 아날로그 트랜시버 2종 출시

    2020-09-17

    - MAX33012E, 오류 감지 및 리포팅 기능 통합으로 CAN 안정성 향상 - MAX33072E, 업계 최대 CMR로 RS-485 네트워크 확장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가 계측 제어기 통신망(CAN, Controller Area Network) 버스 트랜시버 ‘MAX33012E’와 RS-485 반이중방식(half-duplex) 트랜시버 ‘MAX33072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공장 네트워크의 산업 시스템 가동 시간은 늘리고, 더욱 빠른 시간 내에 문제를 해결해 대규모 네트워크에서 통신할 수 있다. 안정적인 연결성은 자산 관리 시스템, 통신 필드버스(Fieldbus) 모듈 등 제조 분야에서 많은 중요 산업 애플리케이션의 운영 최적화와 ..

  •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를 해커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는 방법

    2020-09-15

    4년 전, 스마트 전구를 통해 가정이나 회사 네트워크가 처음 해킹된 이후, 최근에도 보안 패치를 설치하지 않으면 사물인터넷 기기들은 여전히 사이버 공격에 취약하다는 사실이 발견됐다. 해커들은 스마트 도어나 스마트 빌딩의 접근 제어 시스템을 가로챈 후 디도스(DDoS,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으로 내부 네트워크에 대한 액세스를 확보하기도 한다. 스마트 진공청소기는 자체 결함으로 다양한 공격에 취약한 것이 밝혀졌고, 가전기기에 내장된 카메라가 몰래 카메라로 둔갑하는 등 다양한 위험이 따르고 있다. 글: 크리스틴 영(Christine Young)/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블로거 사물인터넷(IoT) 기기들은 우리 삶에 상당한 편리함을 주지만, 보안이 철저하지 않으면 해커가 네트워크에 침입해 중요한 데이터에 ..

  • 에센셜 아날로그 모바일 앱 출시

    2020-09-10

    - 애플리케이션 노트·데이터 시트 제공, 부품 검색도 가능 - 에센셜 아날로그 툴킷, 샘플 및 IC, 평가 키트 등 손쉬운 주문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가 에센셜 아날로그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혁신적인 차세대 시스템 구축 엔지니어는 모바일로 간편하게 아날로그 IC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 제품 주문도 할 수 있게 됐다. 맥심의 에센셜 아날로그 IC 포트폴리오는 소비재, 웨어러블, 산업, IoT, 의료, 자동차, 이동통신, 데이터센터 등 다양한 시스템 분야에서 전력 효율, 정밀 측정, 강력한 통신과 보호가 필요한 설계 과제를 해결함으로써 시스템을 더욱 작은 사이즈로 빠르고, 스마트하게 구현해 작동 시간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에 출시한 모바일 앱을 통..

  • 고정확도·저전력 에센셜 아날로그 온도 센서 IC 2종 출시

    2020-09-03

    - MAX31889, 콜드체인에 대해 최고 정확도의 온도 모니터링 제공 - MAX31825, 소비자 기기 및 공장 자동화 위한 다중 온도 센서로 복잡성 감소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가 에센셜 아날로그 디지털 온도 센서 IC 2종 ‘MAX31889’와 ‘MAX31825’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고도의 정확도가 요구되는 콜드체인 의약품 및 기타 온도 감지 애플리케이션 설계자들은 정확하면서도 견고한 시스템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 의약품 콜드체인, 의료용 모니터, 산업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에서 정확성과 저전력, 설계 단순성은 핵심 목표다. 섭씨 2도의 작은 편차가 발생해도 고품질 제품 생산 능력을 저해해 제품과 공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수익도 저하될 ..

  • 낮은 복잡성·최저 비용의 원격 센서 솔루션 ‘DS28E18’ 출시

    2020-08-18

    - 2개 와이어만으로 I2C 및 SPI 호환 센서 연결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가 원격 센서 네트워크 연결을 확대하는데 드는 비용을 업계 최저 수준으로 낮추고, 복잡성은 줄인 1-와이어®- I2C/SPI 브릿지 ‘DS28E18’을 선보였다. 설계자들은 대부분 산업용 및 원격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에서 직렬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원격 센서를 연결하고 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프로토콜을 기준으로, 100미터 거리의 장치를 연결하는 데 외부 스위치가 5개가 필요하다. 그만큼 비용이 많이 들고 복잡해진다. I2C 및 SPI-호환 센서 연결을 위해 1-와이어 프로토콜을 활용하는 DS28E18은 I2C용 4개 와이어 또는 SPI용 6개 와이어가 필요한 경쟁 솔루션과는 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