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ot&Drone
  • LH, 건설 전 분야에 드론 도입해 신규시장 창출한다

    2018.01.03by 김지혜 기자

    215개 사업지구에서 드론 우선 활용, 향후 지속 확대 토지와 주택 관련 업무에 드론이 본격 활용될 전망이다.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15개 사업지구에서 조사, 설계, 공사관리 등 건설 단계별로 다양한 드론 활용방안을 내놓았다. 이로 인해 창출되는 신규 드론시장은 연간 250억 원에 달할 전망이다. 그간 LH는 관련 용역과 시범운용을 통해 계획부터 시설물 유지관리 단계까지 주요사업 전 분야에 대하여 드론 활용을 검증해 왔으며 5개 분야 12개 업무※에서 드론을 우선 활용할 계획이다. 계획단계에서는 사업추진에 필요한 토지를 수용하고 보상하기 위한 현장조사업무에 드론을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신규 사업지구 결정, 사업지구 경계 설정을 위한 후보지 조사 등에 드론영..

  • IoT, 드론 등 스마트기술로 철도 안전 높인다

    2018.01.17by 김지혜 기자

    차량, 시설, 운행 등 6대 분야 24개 과제 담은 중장기 계획 첨단 기술로 안전관리 방법 향상 위해 수립 사물인터넷(IoT)을 통해 열차 상태를 실시간으로 점검하고 열차 고장을 사전에 방지하고 드론을 활용하여 교량, 송전철탑 등 위험한 구간의 시설을 관리한다. 국토교통부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철도안전 분야에 선제적으로 도입하여 철도안전 수준을 향상하기 위한 ?스마트(SMART) 철도안전관리체계 구축 기본계획(2018∼2027)?을 수립하였다. 철도 안전 분야의 사고·사망자 수는 감소하여 왔으나, 감소율이 한계에 도달하여 기존의 안전관리 방식만으로는 안전개선이 쉽지 않았다. 이에 따라,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안전관리 방법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이번 계획을 수립하였다...

  • KT, 임자도에서 농업 돕기 위한 드론 교육 진행

    2018.01.16by 김지혜 기자

    이론, 조종 실습뿐 아니라 농업용 드론 임대까지 KT가 전라남도 신안군 임자도에서 ‘KT 기가 아일랜드 드론 교육장’을 열고 임자도민을 비롯한 신안군민을 위한 드론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임자도 마을기업인 ‘임자만났네’ 체험센터에서 열린 오픈식에는 KT 지속가능경영단장 이선주 상무, 신안군의회 주윤덕 의원, 신안군 복지재단 정언호 이사, 나태주 임자면장, 문희숙 임자초등학교장, 남정수 임자노인회장, 정창일 임자만났네 위원장 등 관계자와 임자도 주민들이 참석했다. KT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임자도 주민들의 요청으로 지난 7월부터 실생활에 필요한 드론 교육을 위한 교육장을 준비해왔다. 임자만났네 체험센터 3층 옥상에 마련된 드론 교육장은 이론 ..

  • [외신] Segway-Ninebot, CES 2018에서 개인용 동반자 로봇 선보여

    2018.01.18by 김학준 기자

    Segway-Ninebot, 여러가지 지능형 제품 공개 Segway-Ninebot는 자사 제품으로 무장하고 CES 2018에 데뷔했다. 지난주 막을 내린 CES 2018에서 로봇 Loomo의 소비자 버전이 처음으로 공개됐다. 로봇 Loomo는 실내와 실외 용도로 적합한 개인용 동반자 로봇으로 소비자 버전은 자가균형 걷기, 독자적으로 개발된 감정 엔진, 따라가기 및 카메라 등의 기능을 갖췄다. Segway-Ninebot의 전시 공간 동시에 Segway-Ninebot는 Segway i2, Segway x2, Segway miniPLUS, Ninebot miniPRO, Ninebot One S1 등과 같은 여러 지능형 이동 제품도 전시했다. 그뿐만 아니라 Segway의 핵심 기술로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