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lay
  • LG 올레드 TV로 6년 연속 ‘CES 혁신상’ 수상

    2017.11.10by 김지혜 기자

    생활 가전 부문에서 9개의 혁신상 수상 LG전자가 프리미엄 TV ‘LG 올레드 TV’가 ‘CES 혁신상(CES 2018 Innovation Awards)’을 6년 연속 수상했다. ‘LG 올레드 TV’는 ‘비디오 디스플레이(Video Display)’, ‘디지털 이미지(Digital Imaging)’등 부문에서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2013년부터 6년 연속으로 ‘CES 혁신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올레드 TV는 LCD TV와는 달리 백라이트가 필요없다. 화소 하나 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 완벽한 블랙 화면을 구현한다. 또, 자연..

  • LG전자, 올레드 TV로 다양한 문화마케팅 펼쳐

    2017.11.09by 김지혜 기자

    터키 아야소피아 박물관에 올레드 TV W 설치 LG전자가 ‘LG 올레드 TV’의 차원이 다른 화질을 알리는 글로벌 문화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LG전자는 최근 터키 이스탄불에 위치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아야소피아(Ayasofya)’박물관에 ‘LG SIGNATURE(시그니처) 올레드 TV W’(77형)를 설치했다. LG전자는 2015년 이 박물관에 ‘LG 올레드 TV(55형)’를 처음 설치했다. 설치 이후 2년 반 동안 약 700만명의 관광객이 박물관의 역사를 ‘LG 올레드 TV’의 뛰어난 화질로 감상했다. 아야소피아 박물관 측은 터키 문화의 예술적 가치를 생생하게 보여줄 ..

  • 삼성전자, 전시 최적화하는 특수 상업조명용 LED 패키지 출시

    2017.11.08by 김지혜 기자

    CDM 램프의 비싼 가격과 짧은 수명 해결 삼성전자가 상품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특수 상업조명용 COB (Chip-on-Board) 타입 LED 패키지 '스페셜 컬러'를 출시했다. 육류, 채소를 판매하는 식료품점이나 의류 상점에서 상품의 색감은 소비자들의 구매결정에 많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상품의 색을 보다 선명하고 매력적으로 표현해줄 수 있는 특수 조명이 사용된다. 기존 상업용 조명으로 많이 사용되는 CDM(Ceramic Discharge Metal-halide, 세라믹 메탈할라이드) 램프와 특수합금 램프는 비싼 가격과 짧은 수명으로 한계가 있다. 기존 램프를 대체할 수 있는 조명 제품으로 근자외선 (Near UV)을 활용한 LED 특수 조명도 있지만, 근자외선은 흰색..

  • 하니웰, 의료 및 산업용 초소형 디지털 압력센서 출시

    2017.11.06by 명세환 기자

    의료용, 산업용 IoT 인터페이스에 적합 센서 하니웰 Sensing & IoT 사업부가 신제품 초소형 디지털 압력센서 MPR(MicroPressure Board Mount Pressure Sensor) 시리즈를 출시했다. 의료 및 산업분야는 작업 환경 특성상 물리적 터치 방식을 필요로 한다. 이때 주로 사용하는 방식의 센서가 압전저항 방식의 압력센서다. 이번에 새로 출시한 하니웰의 MPR 시리즈는 초소형 압전저항 실리콘 압력센서로서 풀스케일 스팬 및 온도 범위에서 압력을 측정할 수 있도록 디지털 출력을 제공한다. 온보드 주문형반도체(ASIC)를 사용하여 특정 온도 범위의 센서 오프셋, 감도, 온도 효과, 비선형성에 대해 보정 및 온도 보상이 가능하다. MPR 시리즈 제품은 소..

  • 홍콩에서 국내 다양한 LED 제품 선보여

    2017.11.06by 김지혜 기자

    KOTRA, LED산업포럼 공동으로 한국관으로 단체 참가 KOTRA 홍콩뭉꽌과 LED산업포럼은 지난 10월 27일부터 진행된 ‘홍콩추계조명박람회’에 공동으로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했다. 홍콩추계조명박람회는 2,000여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하는 세계 3대 조명전시회 중 하나로 미국, 유럽, 중동, 아시아 등 각 지역의 다양한 바이어들이 참여한다. 단체관 중 유일하게 참여한 한국관은 13개 회사가 포함되었다. 유양디앤유는 스포츠용 투광등을 재진가로등은 CCTV를 결합한 LED 가로등 및 보안등 및 시스템을, 애니캐스팅은 LED용 광학렌즈, 유니온전자통신은 컨버터, 엠스페이스는 하이베이 고출력 LED 투광등, 종로조명은 크리스마스 장식용 LED 제품, 재경전광산업은 적외선을 ..

  • Arm, 사용자 경험 높이는 디스플레이 솔루션 발표

    2017.11.01by 김지혜 기자

    VR, HDR, 멀티 윈도우 모드 등 높은 처리 능력 요구에 대응 Arm이 대만에서 열리는 Arm 타이페이 테크 심포지엄(Taipei Tech Symposium)에서 최첨단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발표했다. Mali-D71, CoreLink MMU-600, 그리고 Assertive Display 5로 이뤄진 이 새로운 솔루션은, Arm IP를 기반으로 하며, 보다 향상된 사용자 경험과 디바이스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VR, HDR, 멀티 윈도우 모드, 패널과 인터페이스의 다양성 등과 같은 최신 디스플레이 트렌드는 높은 처리 능력을 요구하며, 전체적인 시스템에 부하를 가중시킨다. 오늘 Arm 타이페이 테크 심포지엄에서 공개된 새로운 Arm 디스플레이 솔루션은 이러한 문제를 통합적..

  • LG 올레드 TV, 전세계 12개국 성능평가 1위 차지

    2017.10.30by 김지혜 기자

    비영리 소비자 매거진 실시한 성능 평가에서 12개국 1위 LG전자 프리미엄 TV인 ‘LG 올레드 TV’가 세계 각국에서 뛰어난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LG 올레드 TV(모델명: LG OLEDB7V)는 최근 덴마크를 대표하는 소비자 매거진 ‘탱크(Taenk)’가 실시한 TV 성능 평가에서 80점을 획득해 전체 171개 TV 모델 중 1위를 차지했다. ‘탱크(Taenk)’는 ‘LG 올레드 TV’에 대해 “LCD 제품 보다 화질이 뛰어나며, 최고의 TV를 찾고 있다면 이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고 극찬했다. 이로써 LG 올레드 TV는 미국, 영국, 독일, 스페인, 호주 등 전세계 ..

  • 반도체 기술 동향과 디스플레이의 변화 한자리에

    2017.10.17by 김지혜 기자

    반도체 대전, 디스플레이 산업전시회 동시 개최 첨단 반도체 기술과 장비 최신 디스플레이 기술을 한눈에 살펴볼 자리가 마련됐다.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반도체대전(SEDEX)과 ‘디스플레이 산업전시회(IMID 2017)’가 동시에 개최된다. 반도체 장비, 소재, 부품, 설계, 재료, 설비기업 등 반도체 산업 내 전 분야 180여개 기업이 참여하고 디스플레이 전시에도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를 비롯한 150여개 기업이 참여했다. 삼성전자가 선보인 SSD T5와 엑시노스를 기반으로 한 VR 기기 삼성전자는 4세대 V낸드로 외장하드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SSD T5를 선보였다. 빠르고 안정적임을 보여주기 위한 시연도 이어졌다. 10..

  • 한국전자전, "가상현실 시뮬레이션으로 교육 훈련과 실내 스포츠 한다"

    2017.10.17by 김자영 기자

    하반기 국내 최대 전자 박람회 한국전자전KES 2017 코엑스에서 열려 하반기 국내 최대 전자 박람회 한국전자전(KES)이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코엑스에서 열린다. 삼성, LG, 메르세데스벤츠가 대규모 부스를 열었고, 동양 미래대학교와 서울과학기술대, KETI, ETRI, 벤쳐기업협회 등이 참가해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삼성전자 허브, 빅스비에 음성으로 명령하면 이마트에서 장을 볼 수 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청소기, OLED TV, 스마트폰 등 각기 제품을 전시했다. 삼성은 빅스비 기능을 탑재한 냉장고를, LG는 스마트 싱큐 허브(SmartThinQ Hub)를 스마트홈을 연결하는 허브를 소개했다. LG는 스마트홈의 연장선으로 홈 뷰티 프라엘(Pra.L) 부스를 설치해 더마L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