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와 퀄컴의 자회사인 퀄컴 테크놀로지가 3D 이미징 및 스캐닝, 특히 바이오메트릭 얼굴 인식 같은 모바일폰 애플리케이션용 3D 심도 감지 카메라 솔루션 개발에 초점을 맞춰 적극 협력키로 했다. ams의 VCSEL 광원 및 광학 IR 패턴 기술과 퀄컴 스냅드래곤 모바일 플랫폼을 이용하여 가성비 높은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폰용 액티브 3D 스테레오 카메라 솔루션을 위한 레퍼런스 디자인 개발이 이번 양사 협력의 목표다.
양사, 가성비 높은 3D 바이오매트릭스 및
얼굴 스캐닝 및 이미징 애플리케이션 구현하는
레퍼런스 디자인 개발에 초점 맞추고 협력하기로
ams
ams와 퀄컴의 자회사인 퀄컴 테크놀로지는 3D 이미징 및 스캐닝, 특히 바이오메트릭 얼굴 인식 같은 모바일폰 애플리케이션용 3D 심도 감지 카메라 솔루션 개발에 초점을 맞춰 협력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퀄컴 테크놀로지
ams의 VCSEL 광원 및 광학 IR 패턴 기술과 퀄컴 스냅드래곤 모바일 플랫폼을 이용하여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폰용으로 가성비 높은 액티브 3D 스테레오 카메라 솔루션을 위한 레퍼런스 디자인 개발이 이번 양사 협력의 목표다.
이 플랫폼 솔루션을 위한 활용 사례에는 안전한 온라인 결제에 요구되는 얼굴 인식 같은 첨단 3D 이미징을 필요로 하는 정면 얼굴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하여, 동적 심도(dynamic-depth) 얼굴 스캐닝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이 포함된다.
퀄컴 테크놀로지의 키스 크레신(Keith Kressin) 제품 관리 담당 수석 부사장은 "퀄컴 테크놀로지는 고객에게 액티브 심도 카메라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라며, "고객들에게 이러한 심도 감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레퍼런스 디자인의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해 ams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ams의 알렉산더 에버케(Alexander Everke) CEO는 이번 발표와 관련하여 "ams는 특히 액티브 스테레오 비전, 구조형 광(Structured Light), 그리고 ToF(Time-of-Flight)의 3가지 3D 기술에 대응하도록 설계된 모든 종류의 IR 조사 디바이스들을 제공한다"라며, "우리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과 모바일 기기를 위한 고품질의 3D 센싱 솔루션을 신속히 상용화하여 고객들이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 "이번 협력은 그러한 목표에 다가가기 위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