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5by 배종인 기자
한국전기연구원(KERI)은 대한민국 공작기계 분야 기술 자립과 첨단화를 추진할 ‘AI CNC 실증센터’ 개소식 행사를 25일 창원본원에서 개최했다. KERI는 실증센터를 기반으로 경남 창원산단에 위치한 공작기계 분야 기업들의 제품 성능을 검증하고, 이들 간 협업 및 연계를 추진해 CNC 기술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2025.03.17by 배종인 기자
한국전기연구원(KERI) 나노융합연구센터 한중탁 박사팀이 기존 섬유 제조 공정을 활용해 웨어러블(wearable) 전자기기를 위한 고성능 기능성 와이어 개발에 성공했다.
2025.03.10by 배종인 기자
한국전기연구원(KERI) 스마트3D프린팅연구팀의 설승권 박사팀이 꿈의 신소재로 알려진 ‘맥신(MXene)’을 활용해 고해상도의 3D 미세 구조물을 인쇄하는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며, 고효율 배터리나 전자기 차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2025.03.06by 배종인 기자
한국전기연구원(KERI)이 서울에너지공사, 제주에너지공사,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와 함께 AI 기반 충전 신기술 실증 및 충전기 유지관리 고도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 KG모빌리티, 현대케피코, SK시그넷, EVSIS, 채비, 모트렉스, GS차지비, LGU+볼트업, KEVIT과 함께 ‘글로벌 상호운용성 시험센터’ 구축 및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2025.02.24by 배종인 기자
한국전기연구원(KERI)이 개발한 ‘반도체 기반 대용량 스위치’ 기술이 세계 최정상급 연구기관들의 큰 주목을 받으며, 향후 9조3천억원에 이르는 세계 시장 선점을 위해 본격 나선다.
2025.02.17by 배종인 기자
한국전기연구원(KERI) 차세대반도체연구센터 서재화 박사팀이 우주 환경에서 탄화규소(SiC) 전력반도체 소자의 방사선 내성을 평가하고, 신뢰성을 확보하는 기술을 개발하며, 차세대 SiC 전력반도체의 우주 산업에서의 적용이 기대된다.
2025.02.10by 배종인 기자
한국전기연구원(KERI) 차세대전지연구센터의 하윤철 박사팀이 전고체전지용 황화물계 고체전해질을 더 빠르고 품질 좋게 만드는 ‘업그레이드형 공침법’을 개발했다.
2025.01.20by 배종인 기자
한국전기연구원(KERI) 차세대전지연구센터 박준우 박사팀이 차세대 리튬황전지의 상용화를 막던 ‘리튬폴리설파이드’ 용출 억제에 성공하고, 대면적·고용량 시제품까지 만드는 데 성공하며, 도시형 항공 모빌리티(UAM) 분야와 전기차, 항공 우주 등 다양한 산업에서 커다란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2025.01.14by 배종인 기자
한국전기연구원(KERI) 전기변환소재연구센터 이동윤 박사팀이 추위에 약한 전기차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고효율·고유연 ‘금속섬유천 면상 발열체’ 기술을 개발하며, 전기차의 에너지 절감을 위해 사용되는 복사열 난방 시스템에서 기존 소재의 문제점을 개선해 향후 자동차를 비롯해 반도체 등 제조 분야에서 활용이 높을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2025.01.06by 배종인 기자
한국전기연구원(KERI)이 지난해 자체 공모를 통해 총 28점의 사진 후보를 지원받았고, 전 직원 선호도 투표 및 심사 위원회를 거쳐 최종 6점(대상 1팀, 최우수 2팀, 우수 3팀)의 사진을 선정했다.
E4DS의 발빠른 소식을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