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7by 배종인 기자
데이터 및 AI 업계의 선도 기업 데이터브릭스(Databricks)가 AI 안전성 및 연구를 선도하는 앤트로픽(Anthropic)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앤트로픽의 강력한 AI 모델인 클로드(Claude)를 통합해 AI 에이전트 개발을 가속화한다.
2025.03.26by 권신혁 기자
2025년 PC 시장에 대목이 돌아왔다. 팬데믹 시기 소비자들의 PC, IT 디바이스 소비 수요가 폭발했으며, 이후 급격히 감소했던 PC 수요는 올해 교체시기 도래를 비롯해 AI PC 등장과 윈도우 10 서비스 종료로 인해 급격히 확대될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2025.03.24by 권신혁 기자
“인간의 지능은 고도로 전문화돼 있으므로, 그것에 ‘범용’이라는 명칭을 붙이는 것은 부적절하다. 우리에게는 극도로 다양한 어시스턴트가 필요하다” 지난 엔비디아 GTC 2025에서 메타의 수석 AI 과학자이자 뉴욕대 교수인 얀 르쿤(Yann LeCun)이 ai 미래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며 한 말이다. 그는 인공일반지능(AGI)이 3~5년 내 실용화될 것으로 내다보며 다양한 AI 어시스턴트 개발과 오픈소스 프로젝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2025.03.19by 권신혁 기자
최신 IDC 글로벌 조사에 따르면, AI 관련 지출이 3배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투자수익률(ROI)이 여전히 AI 도입의 가장 큰 장벽으로 남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 리더들이 AI 투자의 가시적인 성과를 추구함에 따라 AI 에이전트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하이브리드 AI 솔루션이 새로운 해법으로 대두되고 있다.
생성형 AI 및 비대면 서비스가 사용자·소비자들에게 보편화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보안 이슈가 대두되고 있다. AI 기술을 활용해 민감정보·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보안 솔루션들이 금융·기업 담당자들의 주요 관심사로 떠올랐다. 이런 가운데 컴트루테크놀로지(컴트루테크) 19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생성형 AI 데이터 보안&비대면 본인확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2025.03.18by 권신혁 기자
AI 기술 발전 그 이상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기에 자동차 업계도 기술 혁신이 요구되고 있다. 모빌리티에 융합되는 AI 기술 대응 전략을 고심하는 자리가 마련돼 업계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2025.03.07by 권신혁 기자
엔비디아가 세계 최대 규모의 AI 콘퍼런스인 GTC 2025를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AI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물리 AI, 에이전틱 AI, 과학적 발견 분야의 혁신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5.03.06by 권신혁 기자
글로벌 언어 AI 기업 딥엘(DeepL)이 AI 번역에 소통 기능을 강화한 ‘클래리파이(Clarify)’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2025.02.28by 권신혁 기자
버튜버 토털 플랫폼 ‘마스코즈’를 운영 중인 오버더핸드가 아바타 기반 대화형 AI 전문기업 플루언트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2025.02.26by 권신혁 기자
AI 시장은 최근 딥시크 쇼크를 비롯해 대기업들도 생태계 협력 모델을 강조하는 등 창의력과 혁신을 창출할 수 있는 바텀업 모델에 대한 추세가 더욱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 이에 정부도 스타트업 육성을 바탕으로 대기업 수요 연결, AI 기술 개발 등을 도모하는 ‘AI 초격차 챌린지’를 확대하고 있다.
E4DS의 발빠른 소식을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