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m 앞 AR 구현되는' 3D 이미지 센서' 나온다

    2020.10.30by 김동우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와 pmd테크놀로지가 개발한 ToF(Time of Flight) 기술 기반의 3D 깊이 센서는 시장의 다른 솔루션을 능가하는 우수한 성능으로 혁신적인 소비자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 인피니언과 pmd테크놀로지스가 개발한 최신 3D 이미지 센서는 저조도 조건에서 더 빠른 오토포커스나 이미지 세분화 기반의 아름다운 야간 모드 인물 촬영으로 더 우수한 품질의 사진을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최저 전력으로 종전에 없던 10미터의 원거리 범위를 제공하며 가장 몰입감있고 스마트한 AR 경험 구현을 가능하게 한다.

  • ​PTC,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전략적 파트너십 연장

    2020.10.30by 강정규 기자

    양 사는 2018년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이후 250여 곳의 신규 고객들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해 온데 이어 파트너십을 한층 강화하고 2023년 이후까지 연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합의를 통해 양사는 제품 판매 및 개발에 대한 연속성을 유지하고, PTC의 제품 수명 주기 관리 및 SaaS 제품에 대한 협력을 확대한다. 이를 통해 설계에서부터 운영, 유지보수, 수명주기 최적화 단계 전반을 지원하는 포괄적인 디지털 스레드 솔루션 상용화 절차가 간소화될 예정이다.

  • ST, 올인원 멀티존 다이렉트 ToF 모듈 출시

    2020.10.30by 김동우 기자

    이 디바이스는 940nm VCSEL 광원, VCSEL 드라이버를 통합한 SoC 센서, SPAD 수신 어레이, 저전력 32비트 MCU 코어와 정교한 펌웨어를 실행하는 가속기로 구성되어 있다. 이 VL53L5는 모두 클래스 1 인증을 받은 ST의 플라이트센스 센서에 포함되는 제품으로, 컨슈머 제품에서 레이저광으로 인한 시력 장애로부터 안전하다.

  • 삼성전자, 갤럭시 기기 위치 확인 서비스 출시

    2020.10.30by 김동우 기자

    '스마트싱스 파인드'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에 접속해 간단한 등록 절차만 완료하면 즉시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싱스 파인드'로 위치 확인이 가능한 기기는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 스마트워치, 이어버즈(좌?우 각각) 등이다. 현재 스마트폰과 태블릿은 안드로이드 8 운영체제 이상 제품, 스마트워치는 타이젠 5.5 운영체제 이상 제품, 이어버즈는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여기에 해당한다.

  • ​XP Power, BQ 시리즈 ‘최대 100kV’ 전력 ‘10kW’를 제공한다

    2020.10.30by 강정규 기자

    고속 응답 장치는 라인 조절 시 0.005%, 부하 시 0.01% 이상 전압 조절이 가능하며 최대 5대의 장치를 마스터 슬레이브 구성으로 병렬로 연결하여 50kW까지 생산할 수 있다. BQ 시리즈의 입력은 208Vac 3상 표준으로 제공되지만, 200Vac, 380Vac, 415Vac 및 480Vac 옵션도 이용할 수 있다. 효율은 일반적으로 최대 부하에서 80% 이상이며, 리플은 일반적으로 정격 출력 전압의 0.05% RMS 미만이다.

  • ​마우저, 일체형 OB1203 바이오센서 모듈 공급

    2020.10.30by 강정규 기자

    바이오 센서, 조도 센서, 근접 센서 및 컬러 센서를 일체형 솔루션에 결합한 OB1203 센서 모듈은 모바일 및 웨어러블 장치를 위한 고도로 통합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따라서 헤드폰, 제스처 감지, 점유 센서, 피트니스 및 웰빙 트래커를 포함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마우저에서 제공하는 Renesas OB1203 센서 모듈은 혈중 산소 농도, 심박수, 펄스 산소 측정 등 비침습적 측정 기능을 제공한다. 해당 모듈은 항알레르기 유리 커버가 적용돼 있어 직접적인 피부 접촉을 요하는 건강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 가능하다. OB1203 센서 모듈은 웨어러블 장치를 넘어 광원과 드라이버를 단일 광학 최적화 패키지에 통합해 근처 물체의 근접성을 판별한다. 해당 장치의 바이오 센서는 산소 포화(SpO2) 측정 기능을 제..

  •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에너지 전략 수립부터 시작

    2020.10.29by 이수민 기자

    코로나19로 전 산업의 디지털화가 가속하고 있다. 디지털화는 많은 에너지를 요구하는데, 에너지 생산 및 소모 과정에서 막대한 양의 이산화탄소가 배출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탄소 중립화, 넷제로 공급망 구현 등을 2050년까지 실현할 것이라 밝혔다.

  • UNIST, 미래 양자 기술 이끌 연구소 문 열다!

    2020.10.29by 강정규 기자

    UNIST는 ‘양자 포토닉스 연구소(Quantum Photonics Institute, QPI) 개소식’을 개최했다. 연구소는 이날 개소식을 시작으로 31일까지 ‘퀀텀 포토닉스 워크숍’을 진행해 각 분야 전문가들의 양자 기술 연구 방향을 공유하고, 양자 소자 개발 계획을 나눈다. 이번에 개소한 ‘양자 포토닉스 연구소’에서는 양자 단위에서의 빛과 물질 간 상호작용을 연구하고, 이를 기반으로 실생활에 활용될 수 있는 양자 소자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향후 개발될 양자 소자는 라이다, 초고감도 광학 센서, 바이오 이미징 및 검출, 초집적 메모리 등 4차 산업의 핵심기술 분야에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 팔로알토,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 플랫폼 출시

    2020.10.29by 김동우 기자

    프리즈마 클라우드는 전체 데브옵스(DevOps) 수명 주기에 보안을 통합함으로써 멀티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인수한 마이크로 세그멘테이션 전문 기업 ‘아포레토(Aporeto)’ 기술을 기존의 ‘팔로알토 네트웍스 프리즈마 클라우드’에 통합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