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 SK텔레콤, 모바일 교육서비스 ‘T포켓스터디’ 확대

    2017.12.12by 김지혜 기자

    중국어, 공인중개사, 공무원 강의 콘텐츠 추가 SK텔레콤이 모바일 영어교육 서비스 ‘T마스터’를 중국어, 공인중개사, 공무원 시험 강의까지 들을 수 있는 ‘T포켓스터디’로 확대 개편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이 지난해 10월 출시한 ‘T마스터’는 YBM넷의 ‘인기 新토익·토익스피킹 강좌’와 스터디맥스의 ‘스피킹맥스 강좌’ 등 영어 교육 콘텐츠를 스마트폰 앱(App.)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SK텔레콤은 각 분야의 유명 교육 콘텐츠 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기존 ‘T마스터’에 유명 중국어 강의인 ‘문정아 올패스’, &ls..

  • 후후, 이제 아이폰에서도 스팸 메시지 걸러준다

    2017.12.12by 김지혜 기자

    iOS 11 업데이트 후, ‘후후’ 앱 실행 후후앤컴퍼니가 아이폰에서도 스팸성 문자메시지로 인한 불편함을 줄여주는 ‘스팸메시지 필터링’ 기능을 ‘후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이폰 후후 ‘스팸메시지 필터링’ 기능은 이번에 새롭게 배포된 iOS 11의 ‘SMS 필터링’ 기능을 활용한 것으로, 후후에서 스팸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메시지를 ‘정크 메시지함’으로 자동 분류해주는 기능이다. 이용자가 후후에서 직접 차단한 번호나 후후에 신고된 상위 5% 이내 스팸 전화번호로 문자메시지를 수신하는 경우 ‘정크 메시지함’으로 자동 ..

  • LG전자, LTE기반 V2X 자율주행 안전기술 개발

    2017.12.11by 김지혜 기자

    화성시 주행시험장과 과천시 일반도로에서 시연 성공적으로 마쳐 LG전자가 국내 최초로 LTE 이동통신 기반 V2X(Vehicle to Everything, 차량과 모든 개체 간 통신) 단말과 이를 활용한 자율주행 안전기술 개발에 성공했다. LG전자는 최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주행시험장과 경기도 과천시의 일반도로에서 자체 개발한 V2X 안전기술 시연을 통한 성능검증까지 성공적으로 마쳤다. LTE V2X는 차량 대 차량(V2V, Vehicle to Vehicle), 차량 대 인프라(V2I, Vehicle to Infrastructure), 차량 대 보행자(V2P, Vehicle to Pedestrian) 등 차량과 모든 개체를 LTE 고속 이동통신으로 연결해 보다 ..

  • NI 솔루션 활용해 5G 통신 시스템 적용 가능한 ‘실시간 유연 이중’기술 개발

    2017.12.11by 김지혜 기자

    연세대 김성륜, 채찬병 교수 연구팀, 상황에 따라 듀플렉싱 기술 활용하는 기술 개발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국내 연구진이 NI 솔루션을 활용하여 5세대(5G)/5세대 이후(B5G) 통신 시스템에 적용 가능한 ‘실시간 유연이중(Real-Time Flex-Duplex Radio)’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연세대학교 김성륜 교수, 채찬병 교수 연구팀은 12월 4일부터 8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 ‘국제전기전자공학회 글로브컴 2017(IEEE GLOBECOM 2017)’의 NI 부스에서 이 실시간 유연이중 기술을 선보였다. 5G/B5G에는 밀리미터파(28GHz, 37GHz 등) 대역 기술이 주로 활용될 예정이지만, 6GHz이하 스펙트럼도 여..

  • LG유플러스, 중소기업과 가상화 통합 관리 플랫폼 개발

    2017.12.07by 김지혜 기자

    제조사 구분 없이 서비스 품질, 트래픽 용량 등을 통합 관리 LG유플러스는 국내 이동통신 솔루션 개발사인 이루온과 가상화 통합 관리 플랫폼(NFV MANO: NFV Management and Orchestration)을 개발해 이를 상용망에 본격 구축한다고 밝혔다. 가상화 네트워크는 각각의 통신서비스를 위해 개별적으로 하드웨어 통신장비를 설치하는 대신 범용 서버에 여러 통신장비 기능을 소프트웨어(애플리케이션) 형태로 탑재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하드웨어 형태의 장비를 소프트웨어로 변경함에 따라 신규 장비 구축에 소요되는 물리적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 적용을 위한 시스템 업그레이드도 한번에 적용 가능해 5G네트워크 구축의 핵심요소로 평가받고 있다. ..

  • SKT, ‘T 개발자 포럼’ 50회 개막

    2017.12.07by 김지혜 기자

    매달 모여 ICT 전반 주제로 토론하고 공유하는 자리 국내에서 유일하게 개발자들이 매달 모여 소통하고 아이디어를 나누는 SK텔레콤의 ‘T 개발자 포럼’이 50회 째를 맞았다. SK텔레콤은 국내외 개발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을지로 SK텔레콤 본사에서 ‘5G’를 주제로 ‘50회 T 개발자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T 개발자 포럼’은 지난 2012년 7월 ‘스마트폰 기반의 차별적 소프트웨어 및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주제로 국내 개발자 30명이 모이며 시작됐다. 이후 포럼은 IoT, Big data, Cloud, AI 등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ICT 전반으로 주제를 확대하고, ..

  • KT, CMB와 손잡고 이동통신/케이블 결합상품 출시한다

    2017.12.06by 김지혜 기자

    KT 모바일 서비스, CMB 초고속인터넷이 결합한 상품 출시 예정 KT는 케이블방송사(SO)인 CMB와 이동통신/케이블 동등결합상품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빌딩 East 사옥에서 KT Mass총괄 임헌문 사장과 CMB 김태율 대표이사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개최했다. KT는 CMB와 협력해 내년 초를 목표로 KT의 모바일 서비스와 CMB의 초고속인터넷이 결합한 동등결합상품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50여 년의 역사를 가진 CMB는 케이블방송업계에서 강소기업으로 손꼽히는 사업자다. 서울을 비롯해 대전/대구/광주 등 광역시를 중심으로 약 160만 가입자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T는 케이블..

  • LG유플러스 ‘알뜰폰 멤버십’ 출시

    2017.12.05by 김지혜 기자

    인스코비, 여유텔레콤, ACN코리아, 머천드, 미디어로그 5개 사업자 대상 LG유플러스는 국내 통신사 최초로 MVNO 고객 대상 쇼핑, 외식, 여행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U+알뜰폰 멤버십’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인스코비, 여유텔레콤, ACN코리아, 머천드, 미디어로그 총 5개 MVNO 사업자를 대상으로 이번 달부터 U+알뜰폰 멤버십을 제공하며, 추후 사업자를 확대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고객과 유사한 수준의 멤버십 혜택을 제공받는 알뜰폰 고객은 30만명으로 전체 알뜰폰 고객 중 약 60%에 해당 한다. U+알뜰폰 멤버십은 그간 통신요금은 저렴하지만 가입자에 대한 혜택이 부족하다는 알뜰폰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 알뜰폰의 경쟁력 강화 및 고객 만..

  • KT, 평창올림픽 중계망 훼손으로 SK텔레콤 고소

    2017.12.05by 명세환 기자

    3개월여 남은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통신사간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했다. 평창올림픽 통신 분야 공식 파트너인 KT 소유의 통신시설 관로를 SK텔레콤 및 협력사 직원이 지난 10월31일 훼손시키고, 자사의 광케이블을 연결 시킨것이다. IBC센터에서 42m떨어진 곳에 있는 맨홀 내 모습으로 SKT(우측, 빨간색)가 올림픽방송통신망(좌측, 회색)을 파손하고 자사 케이블 설치한 모습 KT는 이를 업무방해죄 및 재물손괴죄로 SK텔레콤 관련자를 춘천지검 영월지청에 고소한 상황이며, 조만간 피고소인 조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KT는 평창동계올림픽 통신 분야 공식 파트너로서, 대회 통신망과 방송 중계망을 담당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