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urity
  • 포티넷, ‘글로벌 보안 위협 전망 보고서’ 발표

    2017.12.12by 김지혜 기자

    익스플로잇 공격 활용, 봇넷 재발률과 자동화된 멀웨어 증가 포티넷코리아는 자사의 보안연구소인 포티가드랩이 최근 발간한 ‘2017년 3분기 글로벌 위협 전망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사이버 범죄자들이 전례 없는 속도와 규모로 자동화된 공격 방법이 결합된 알려진 익스플로잇 공격을 활용하고 있으며, 이는 높은 봇넷 재발률과 자동화된 멀웨어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포티넷의 CISO(정보보호최고책임자) 필 쿼드(Phil Quade)는 “워너크라이(WannaCry), 아파치 스트럿츠(Apache Struts) 사례처럼, 오랜 기간 동안 알려져 왔으나 패치 되지 않은 취약성은 결국 지속적으로 공격의 게이트 역할을 한다. 새로운 위협과 취약성에 대해..

  • 시만텍, 2018년 10대 보안 전망 발표

    2017.12.07by 김지혜 기자

    비트코인 노리는 범죄 등장, 인공지능 이용한 공격 나타날 것 시만텍이 ‘2018년 10대 보안 전망’을 발표했다. 사이버 범죄자들은 변화하는 IT 환경에 맞춰 기업 및 개인을 겨냥한 다양한 공격 방식을 끊임없이 시도하고 있다. 시만텍은 올해 등장한 ▲클라우드를 공격하는 랜섬웨어 ▲파일리스(file-less) 악성코드 증가 ▲사이버 범죄자들의 새로운 수입원이 된 IoT 기기 등의 위협이 지속되는 한편, 2018년에는 ▲비트코인 노리는 사이버 범죄자 등장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을 이용한 사이버 공격의 시작 등 새로운 양상이 나타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전망 1. 랜섬웨어보다 금융 악성코드로 인한 피해 규모 증가 금융 악성코드는 사이버 범죄자들이 금전적인 이득을 볼 수 있..

  • 소닉월 코리아, 자동화된 위협 방어하는 방화벽 출시

    2017.12.05by 김지혜 기자

    802.11ac Wave 2무선 네트워크 규격 환경에서 실시간 침입 탐지 소닉월은 차세대 무선 네트워크 규격인 802.11ac 웨이브2를 기반으로 자동화된 실시간 위협 방어를 위한 차세대 방화벽인 ‘NSA 265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NSA 2650 방화벽은 네트워크 침투를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는 다양한 위협으로부터 비즈니스 환경을 보호하고자 하는 기업 고객의 요구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새로운 NSA 2650 방화벽은 멀티 기가비트 유선 및 차세대 무선 네트워크 규격인 802.11ac Wave 2환경에서 자동화된 실시간 침입 탐지 및 방지는 물론 TLS/SSL 복호화 및 검사를 지원하는 방화벽이다. NSA 2650은 이전 버전인 NSA 2..

  • 시만텍,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제품 라인업 발표

    2017.11.22by 김지혜 기자

    포괄적인 엔드포인트 기능, 단일 에이전트로 제공 시만텍이 업계에서 가장 진보한 기술과 완전한 기능의 통합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시만텍 엔드포인트 시큐리티(Symantec Endpoint Security)’ 제품 라인업을 발표했다. 선보인 제품은 ▲시만텍 엔드포인트 프로텍션(Symantec Endpoint Protection, 이하 SEP) 14.1 ▲ATP(Advanced Threat Protection) 3.0 ▲시만텍 EDR 클라우드 ▲SEP 모바일 등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및 모바일에 이르기까지 클라우드 세대의 환경에서 요구되는 엔드포인트 보안 제품을 망라하고 있다. 시만텍 엔드포인트 시큐리티는 업계 최초로 포괄적인 엔드포인트 기능을 단일 에이전트로 제공하는 것..

  • 마이크로칩, 하드웨어 기반 보안 추가하는 SE 디바이스 출시

    2017.11.21by 김지혜 기자

    개인 키, 시스템과 격리해 보안 영역 내에 별도 저장해 보안 수준 높여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ATECC608A CryptoAuthentication 디바이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ATECC608A는 개발자들이 자신의 디자인에 하드웨어 기반 보안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하는 SE(Secure Element) 디바이스이다. 또한 마이크로칩은 협력업체들과 개발자 간 파트너 관계를 구축해 보안 디자인 향상과 가속화를 돕는 보안 디자인 파트너 프로그램(Security Design Partner Program)을 출시했다. 보안 통신의 기반은 디바이스의 고유 및 트러스티드 ID를 생성, 보호, 인증하는 데 있다. ATECC608A는 디바이스의 개인 키를 시스템에서 격리해 보안 영역 내에 별도 저장하고 첨..

  • ST, 사이버 보안 구현 위해 Arm의 PSA 채택

    2017.11.14by 김지혜 기자

    PSA 통해 리소스 제한적인 소형 기기에서 보안 효율적 구현 가능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동급 최강의 유비쿼터스 사이버 보안을 구현하는 Arm의 PSA(Platform Security Architecture)를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ST의 STM32H7 고성능 MCU는 PSA 프레임워크와 동일한 보안 개념으로 설계되었으며, 이러한 원칙과 STM32 제품군의 첨단 보안 기능과 서비스를 결합하고 있다. IoT 적용 분야가 확대되면서 공공안전과 국가적인 보안 이슈도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새롭고 독창적인 해킹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항상 혁신해야 하는 제조업체들은 PSA를 통해 리소스가 제한적인 소형 기기에서 최첨단 보안 기능을 비용 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 ST의 마이크로..

  • 인섹시큐리티, 공격 특징 파악하는 사이버 보안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출시

    2017.11.07by 김지혜 기자

    연관분석, 머신러닝 이용하여 악성코드 탐지/분석/차단 인섹시큐리티의 사내 벤처인 마에스트로 네트웍스는 기업 내부로 유입되는 다양한 파일의 악성여부를 자동 분석•검증•차단하는 지능형 보안 인텔리전스 플랫폼 ‘마에스트로 사이버보안 위협 인텔리전스 통합 플랫폼(Maestro Cyber Threat Intelligence Platforms, 이하 마에스트로)’을 출시하고, 공공 및 엔터프라이즈 기업 시장 고객을 대상으로 한 본격적인 사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인섹시큐리티가 투자하고 기술 연구 공동 진행, 마케팅을 전담하고 있는 마에스트로 네트웍스는 악성코드 탐지 및 분석, 차단 보안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인섹시큐리티 김종광 대표는 “지능화..

  • 쿠도커뮤니케이션, 알고섹과 금융 기업 시장 공략 나선다

    2017.11.02by 김지혜 기자

    ?알고섹의 보안 정책 관리 솔루션으로 맞춤 솔루션 제공할 것 쿠도커뮤니케이션과 글로벌 네트워크 보안 인프라 제공 선도 기업인 알고섹과 전략적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하고 공공 및 금융. 기업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알고섹의 Algosec BusinessFlow, AlgoSec FireFlow 와 AlgoSec Firewall Analyzer 등의 보안 정책 관리 솔루션은 가상화, 클라우드 및 물리적 환경에서 보안을 보장하면서 어플리케이션 딜리버리를 가속화하기 위해 보안 정책을 단순화하고 자동화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운영 중단 없는 애플리케이션 연결 ▲이기종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정의 및 온프레미스 환경 간 보안 관리 통합 ▲방화벽 변경 관리 자동화 및 구성 오류 제거 ▲방화벽 ..

  • KT텔레캅, 플랫폼 기반 보안서비스로 보안 시장 판 바꾼다

    2017.11.02by 김지혜 기자

    LTE-M, NB-IoT 이용해 각각의 IoT 센서를 직접 클라우드 주장치와 통신하는 방식 KT의 보안전문기업 KT텔레캅은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기존 보안시스템의 구조를 혁신한 ‘세계최초 플랫폼 기반의 보안서비스’를 선보였다. 플랫폼 기반의 보안서비스는 KT텔레캅의 관제?출동 역량에 KT그룹의 ICT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고객시설 내 모든 센서를 관리하고 A/S 등을 수행하는 메인 컨트롤러인 하드웨어 주장치를 클라우드화 한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LTE-M, NB-IoT 통신망을 이용해 각각의 보안?IoT 센서들이 직접 클라우드 주장치와 통신하는 방식이다. 클라우드 주장치는 각각 센서들의 신호를 받아 관제시스템에 전송하고, 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