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가 고전압 자동차 트랙션 인버터를 위해 전력 및 열성능을 높인 최신 VE Trac 전력통합모듈 2종을 출시했다. 이는 배터리 전기차, 플러그인 하이브브리드차, 풀 하이브리드차 등 모든 유형의 전기차의 메인 트랙션 인버터에 적합한 디바이스다. 온세미컨덕터는 설계 플랫폼 VE Trac Dual 및 VE Trac Direct도 함께 공개했다.
온세미컨덕터, VE Trac 플랫폼 적용된 디바이스 공개
BEV·PHEV·HEV 등 전기차 메인 트랙션 인버터에 적합
VE Trac Dual·VE Trac Direct 등 설계 플랫폼 추가
온세미컨덕터가 고전압 자동차 트랙션 인버터를 위해 전력 및 열성능을 높인 최신 VE Trac 전력통합모듈(PIM) 2종을 출시했다.
▲ VE Trac Dual <사진=온세미컨덕터>
새롭게 출시된 디바이스 2종은 배터리 전기차(B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PHEV), 풀 하이브리드차(HEV) 등 모든 유형의 전기자동차의 메인 트랙션 인버터에 적합한 제품이다.
VE Trac 제품군은 디스크리트(discrete) 전력 디바이스, 절연 게이트 드라이버, 확장된 모듈 솔루션을 비롯한 와이드밴드갭(WBG) 디바이스 등을 포함한다.
온세미컨덕터는 VE Trac 제품군 출시와 함께 VE Trac Dual과 VE Trac Direct 등 두 개 트랙션 인버터 설계 플랫폼도 새롭게 선보인다.
VE Trac Dual은 트랙션 애플리케이션이라는 콤팩트한 풋프린트에서 스택 및 확장 가능한 양면 냉각(Dual Side Cool, DSC) 하프 브릿지 모듈 제품군으로 최소한의 기구 재설계를 통해 80kW에서 300kW에 이르는 트랙션 인버터 애플리케이션용 플랫폼 솔루션이 될 수 있다.
해당 모듈은 750V, 800A 수준으로 기존 경쟁 제품보다 두 배 강력한 성능을 구현하며 고효율 양면 냉각기술을 채택해 시장을 선도하는 열성능을 달성했다.
최초로 출시된 디바이스는 NVH820S75L4SPB이며 이는 AQG 324 인증 모듈로 스마트 IGBT가 내장돼 있어 전류 및 온도 과열 감지 기능이 빠르게 작동하는 등 기존 대비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모듈에 와이어 연결이 없을 경우 모듈의 수명은 두 배로 늘어나는데 앞으로 고전압을 비롯해 기존의 다양한 전력 옵션이 제공되는 VE Trac Dual 플랫폼 디바이스가 추가 출시되면 새롭게 등장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될 예정이다.
온세미컨덕터가 선보인 VE Trac Direct 플랫폼에서 처음 출시되는 제품은 AQG 324인증 모듈인 NVH820S75L4SPB다. 이 디바이스는 자동차 OEM 제조업체 및 시스템 제공업체들 사이에서 인정받아 널리 사용되고 있는 식스팩 구성(six pack configuration)을 차용하고 있어 최소한의 레이아웃 변동을 통해 멀티 소싱을 구현할 수 있다.
다양한 전력 수준에 맞는 제품으로 출시될 VE Trac Direct 플랫폼은 차량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의 다양성에 맞춰 빠르고 간단하게 전력 수준을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된다.
VE Trac Dual과 VE Trac Direct 플랫폼 모두 최대 175℃의 접합 온도에서 연속 작동할 수 있어 콤팩트한 모듈 솔루션 풋프린트 내에 더 많은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온세미컨덕터는 이번 제품 출시를 통해 디바이스 성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자동차 시스템 설계자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