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아이폰8’ 시리즈가 출시되면서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는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아이폰8 사전 예약 고객 분석 결과 20대 고객이 사전예약 고객 중 55%를 차지했다. 특히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의 ‘1724 고객’의 신청 비율이 전체 25%로 나타나 아이폰에 대한 젊은 층의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통신사마다 각각 특색있는 행사로 차별화
3일 ‘아이폰8’ 시리즈가 출시되면서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는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아이폰8 사전 예약 고객 분석 결과 20대 고객이 사전예약 고객 중 55%를 차지했다. 특히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의 ‘1724 고객’의 신청 비율이 전체 25%로 나타나 아이폰에 대한 젊은 층의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SK텔레콤은 ‘문화가 있는 개통 행사’를 콘셉트로 행사에 초청된 고객들은 아이폰으로 촬영된 사진 작품을 감상하면서 바리스타가 내려주는 커피를 마시며 개통한다.
행사에 초청된 아이폰8 사전예약 고객은 ▲애플 에어팟(Air Pods) ▲스타벅스 상품권(5만원권)과 텀블러 등을 받는다. 또한 SK텔레콤의 신규 아이폰8 광고 모델 '설인아' 씨가 행사에 참석해 사전예약 고객에게 ▲맥북 에어(256GB) ▲아이패드 12.9형 모델 ▲누구 미니 등의 다양한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아이폰8을 고객을 위해 ▲최대 60만원의 제휴카드 혜택 ▲최대 20만원의 통신비 할인 혜택 ▲배달의 민족, 쏘카, 29cm 등 제휴 혜택인 ‘웰컴팩’ 등을 한번에 제공하는 ‘슈퍼 세이브(Super Save) 프로모션을 운영하고 있다.
KT, 66시간 기다린 1호 가입자에게 76.8 요금제 1년 지원
KT는 광화문 KT스퀘어에 사전 예약 고객 100명을 초청했다. 1호 고객에게는 76.8 요금제 1년 지원과 애플워치 Series 3 GPS를, 2~3호 고객에게는 애플 블루투스 에어팟을 제공한다. 또한 100명 모든 초청고객에게 아이폰 액세서리 패키지를 선물한다.
KT iPhone 8 개통 1호 고객은 지난 10월 31일부터 KT스퀘어 앞에 대기한 20대 남성이 차지했다. 1호 가입자 이규민(27세, 서울 강동)씨는 무려 66시간을 기다려 KT 가입자 중 가장 먼저 iPhone 8를 손에 쥐었다. 이규민씨는 "현재 KT iPhone 5S 모델을 사용하고 있으며, 스마트하고 강력한 칩, 손쉬운 무선충전 기능을 갖춘데다 홈 버튼이 장착된 마지막 단말인 iPhone 8을 무척 기대해 왔다"며 "TV, 인터넷 모두 KT를 사용하고 있기에 결합 할인과 멤버십포인트 할인까지 더해 합리적 구매를 할 수 있어 KT에서 개통을 택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KT는 iPhone 8 출시를 맞이해 통신사 상관 없이 기존 iPhone을 특별히 높은 금액으로 매입하는 iPhone 특급보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iPhone 8 개통이 시작되는 3일부터 17일까지 2주 동안 한정기간 운영되며, 대상 모델은 iPhone 5S부터 iPhone 7까지다.
모델과 판정등급에 따라 보상가격은 일부 차이가 있는데, 출시한 지 1년이 지난 iPhone 7 128GB A등급일 경우 출고가의 50% 수준인 최대 50만원을 KT그린폰 포인트로 보상받아 단말할인에 사용할 수 있다. 전국 KT매장과 KT Shop에서 보상신청이 가능하다.
KT Device본부장 이현석 상무는 “KT는 iPhone 3GS를 시작으로 지난 8년간 꾸준하게 iPhone을 출시해 고객서비스를 제공해왔다”며 “이번에도 iPhone 8 정식출시를 준비하면서 차별화된 프로그램과 요금제를 마련했을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iPhone8을 빨리 만나볼 수 있도록 충분한 물량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줄서기 대신 아이폰 마니아들 모여 축하 자리 가져
LG유플러스는 줄서기 행사를 벗어나 iPhone 마니아들이 모여 iPhone 8 출시를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 김새라 상무는 iPhone 8 출고가의 최대 50%를 보장해주는 ‘iPhone 8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과 12개월까지 폰 분실/파손 보험상품 이용료 지원 프로모션 등 iPhone을 살때는 물론 쓸때도 주어지는 파격적인 혜택을 소개했다.
이어 전세계 iPhone 전문 판매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2016 글로벌 SEED 챌린지’에서 국내 최초로 글로벌 Top 10에 들어 국내 iPhone 관련 지식 보유 1인자로 알려진 LG유플러스 안택현 사원이 iPhone 8만의 특장점을 소개하며 분위기가 고조되었다.
LG유플러스는 iPhone 8 출시를 기념해 지난 10월 23일부터 29일까지 SNS에서 진행된 애플 제품 사용기 공모전 ‘LG유플러스 iPhone 팬심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선정된 8명을 출시 행사에 초청했다. 행사에 참석한 8명의 고객은 닥터드레 무선 헤드폰을 제공받고 다같이 숫자 ‘8’ 모양의 조형물에서 iPhone 8을 들고 iPhone 8 출시를 축하했다.
또한 이날 강남 직영점에서 iPhone 8을 개통하는 고객 22명에게는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을 증정했다.
LG유플러스는 애플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Apple Music’에 가입한 LG유플러스 고객에게 5개월간 과금 없이 체험할 수 있는 혜택을 국내 최초로 단독 제공한다.
Apple Music 5개월 체험 혜택은 LG유플러스의 iPhone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단말은 추후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