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텍이 7월 17일, Helio A 시리즈를 공개했다. 시리즈의 첫 칩셋인 Helio A22 SoC는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전력 효율이 높다.
미디어텍, Helio A 시리즈 출시
A22, Helio A 시리즈 첫 SoC
미디어텍이 7월 17일, Helio A 시리즈 칩셋 라인을 공개하면서 첫 시스템-온-칩(SoC), Helio A22도 공개했다.
Helio P20, P22, P23 및 P60 칩셋이 거둔 성공을 바탕으로 출시된 Helio A 시리즈는 훨씬 더 많은 소비자에게 저렴한 고성능 장치에 대한 접근 가능성을 높인다.
A22는 전력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12nm 핀펫 공정으로 제작됐다. 자사의 CorePilot 기술이 적용된 이 칩셋은 장치 배터리 수명을 늘리기 위해 각 과제마다 전력을 최적화하고, 사용자가 자신의 장치에서 더 오래 더 많은 작업을 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자사의 NeuroPilot SDK(software development kit) 확장과 제삼자 AI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기 위한 AI 기능도 선보인다.
A22는 30FPS에서 최대 13+8메가픽셀 듀얼 카메라 설정과 최대 21메가픽셀 모드에서 작동하는 싱글 카메라를 지원한다. 20:9 HD+까지 지원하므로 대형 화면 장치에도 사용 용이하다.
A22는 구글 안드로이드 신경망 API(안드로이드 NNAPI)를 포함해 최신 AI 체제를 지원한다. 그리고 Cat-4와 Cat-7 4G LTE 성능을 지원하고, VoLTE와 ViLTE를 갖춘 이중 4G SIM을 제공한다. 또한, 설계 유연성을 높이고자 LPDDR3를 비롯해 더 새롭고 빠른 LPDDR4도 지원한다. 또한 GNSS 위치 향상 기능은 이전 세대 칩셋과 비교해 볼 때 초기 위치 결정 속도가 57% 높아졌고, 정확도가 10% 높아졌으며, 전력 소모량이 24% 낮아졌다. 802.11ac 와이파이를 기반으로 하는 A22는 블루투스 5.0도 지원한다.
미디어텍 무선통신사업부 총책임자 TL Lee는 "Helio A 시리즈는 누구나 접근 가능한 모바일 시장이라는 자사의 비전을 이어간다"라며 "고급 기능은 고가 장치에만 국한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지금까지 본 바와 같이, 중가대 시장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강력하고 저럼한 장치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라면서 "장치 제조업체는 Helio A22를 통해 중가대에서 최상의 모바일 경험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혁신적인 장치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Helio A 시리즈는 현재 대량생산 되고 있으며, 중국에서는 Helio A22가 장착된 샤오미 Redmi 6A가 판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