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19by 김예지 기자
엔비디아는 19일 오라클(Oracle)과 다년간의 파트너십을 통해 GPU에서 시스템과 소프트웨어에 이르기까지 전체 엔비디아 가속 컴퓨팅 스택을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OCI)로 가져오도록 협업한다.
2021.04.28by 이수민 기자
Arm이 클라우드부터 에지에 이르는 모든 인프라 컴퓨팅의 성능과 전력 효율을 만족하도록 고안된 네오버스 V1 및 N2 플랫폼과 이를 기반으로 하는 SoC 구성에 필요한 CMN-700 시스템 IP를 공개했다. V1은 기존 N1 대비 50% N2는 40% 성능이 개선됐다.
2019.02.08by 이수민 기자
엔비디아 CEO 젠슨 황이 오는 3월 17일부터 21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새너제이에서 열리는 제 10회 GTC의 기조 연설자로 나선다. AI,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컴퓨팅, 헬스케어, 금융, 통신, 자율주행차량, 로봇, IoT 등 다양한 분야와 관련된 800명 이상의 발표자와 200여 전시업체가 참석하는 이번 행사에는 최대 1만여 명의 개발자와 데이터 과학자, 업계 관계자들이 등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8.06.26by 명세환 기자
‘델 EMC’와 ‘버투스트림’ 그리고 삼성 SDS가 함께 발표한 이번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전용 클라우드 서비스에서는 기존의 대형 클라우드 업체들의 취약점인 연간 시스템 중단 시간을 10배이상 줄인것으로 보여지며, 수원과 상암 IDC를 시작으로 7월 31일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2017.12.18by 김지혜 기자
한국오라클은 현대캐피탈에 HR 클라우드 솔루션인 ‘오라클 HCM(Human Capital Management) 클라우드’를 공급했다고 발표했다. 국내 금융사 최초로 글로벌 인사운영부터 교육까지, HR 전 영역을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현대캐피탈은 통합 HR 시스템을 통해 글로벌 금융사로서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고 ‘Global One Company’ 체계를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도입하는 글로벌 HR 통합 시스템은 10개의 해외법인과 본사에서 개별적으로 운영하던 HR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 하나의 단일 플랫폼으로 결합한다. 올해 10월부터 운영 중인 미국법인을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에 전 법인의 글로벌 HR 시스템 통합을 완료할 계획이다.
2017.10.13by 김지혜 기자
오라클은 IaaS클라우드에 대한 한국 기업의 만족도가 크게 상승했다고 발표했다. 오라클이 분기별로 진행하는 클라우드 인프라(IaaS) 도입 현황 및 향후 도입에 대한 인식 조사인 ‘You & IaaS: The News Generation(이하 You & IaaS)’ 에 따르면 69%의 기업이 IaaS로 기업의 혁신이 쉬워졌으며, 54%의 기업은 IaaS가 속도와 가용성 측면에서 탁월하다고 답했다. 이는 지난 분기 대비 각각 13%, 19% 증가한 수치다.
2017.09.29by 김자영 기자
오라클은 셀트리온의 의약품 부작용 관리 및 환자의 안전성 제고를 지원할 수 있도록 헬스 솔루션 아거스(Argus)와 임피리카 시그널(Empirica Signal)을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셀트리온은 오라클의 솔루션 도입으로 만성질환 치료제 및 생명공학 치료법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할 수 있게 되었다. 2020년 말까지 전 세계 의료비용의 약 천억 달러(한화 약 110조 원)가 바이오시밀러를 통해 절감될 것으로 예측되면서 바이오시밀러 제조사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아울러 미국식품의약국(FDA) 같은 규제 기관도 바이오시밀러의 빠른 출시를 지원하는 상황이다. 이에 셀트리온은 바이오시밀러 성공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안전과 효능 관련 규제 보고 프로세스를 원활히 하고자 오라클의 헬스 사이언스 기술을 ..
2017.09.26by 김자영 기자
오라클은 클라우드 솔루션의 자동화와 탄력성은 높이면서도 비용은 낮춘 새로운 프로그램, ‘BYOL’(Bring Your Own License to PaaS)’과 ‘유니버설 크레딧(Universal Credits)’을 9월 25일부터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미국 현지 시간으로 지난 19일 오라클 본사가 있는 레드우드 쇼어에서 열린 라이브 이벤트에서 래리 엘리슨 회장이 직접 소개하며 화제가 된 신규 프로그램들은 업계 최저 비용으로 최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2017.09.21by 김자영 기자
한국오라클은 9월 20일 마리아 자난 (Maria Dzhanan) 오라클 디지털 프라임 아태지역 부사장의 주최로 고객사를 초대하여 오라클 디지털 프라임(Oracle Digital Prime, ODP) 서울 허브 런칭 1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지난 해 9월 오라클은 중소기업과 새로운 클라우드 경제에서 움직이는 기업들에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는 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 ODP는 이러한 글로벌 전략에 따라 중견·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디지털 혁신과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해 9월 신설된 조직이다.
2017.08.31by 김자영 기자
30일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글로벌 로드쇼 ‘오라클 코드’에서 한국오라클 김형래 사장이 ‘오라클 코드’의 그랜드 피날레를 축하하고 있다. '오라클 코드’는 전 세계 개발자들의 축제로 지난 3월 샌프란시스코를 시작으로 런던, 베를린, 도쿄 등 세계 주요 20개 도시에서 진행되며 서울이 마지막 개최지다. 이번 행사에는 1,300명이 넘는 개발자들이 신청하며 참가 등록이 조기 마감되었다
E4DS의 발빠른 소식을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