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4by 권신혁 기자
시민들이 전자파 인체 영향과 안전에 대한 우려와 관심이 큰 가운데 잘못된 정보와 오해를 바로잡기 위해 정보 공유와 전문가 만남의 장이 매해 개최된다. 최근 데이터센터를 비롯해 디지털 융복합 시설에 대한 전자파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전자파 전문가들이 나와 측정 결과와 정보를 공유했다.
2024.11.13by 권신혁 기자
“지역 내 AI 인프라를 통해 수집되는 데이터는 주권적이고 지역적인 특성을 지닌다”면서, “전세계 하이퍼스케일러가 참여할 수도 있지만 데이터 주권 측면과 해당 국가의 AI 목표 달성을 고려한다면 새로운 인프라 제공업체에 기회가 있을 것”으로 엔비디아 로니 부사장은 내다봤다.
2024.10.18by 권신혁 기자
AI 상용화가 널리 확대되며 AI 서비스의 정확도가 기업의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 빅테크 기업들은 최근 더 많은 양의 데이터와 더 큰 모델을 활용해 AI 서비스의 정확도를 높이는 과정에 메모리 채택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이로 인해 부가적인 서버와 부품 구매 비용 등이 추가되며 과도한 지출이 발생하고 있다.
2024.10.14by 권신혁 기자
딥엑스가 글로벌 시장에서 통한 AI 반도체 기술적 성과와 고객사와 협업을 통한 상용화 성과를 국내에서 공개한다.
2024.09.27by 권신혁 기자
AI 서비스에서 기업간 경쟁이 치열해지며, 최근에는 AI 모델의 크기를 늘리거나 더 많은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높은 정확도를 달성하고자 하는 시도가 반복되고 있다. 이로 인해 기업들의 메모리 수요가 늘고 있으며, 메모리 용량을 늘리기 위해 서버를 추가하다보면 기업들의 지출 부담도 동시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최근 클라우드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짐에 따라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액세스를 보장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 분산형 디지털 인프라에는 지역 간 지리적 이중화(geo-redundancy)라는 보다 더 광범위한 접근 방식이 필요한 상황이다.
2024.09.11by 권신혁 기자
AI 서비스의 확장과 클라우드 영역의 확장을 비롯한 데이터의 증가와 고용량화는 필연적으로 데이터센터의 메모리 솔루션의 다수 채택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에 SK하이닉스가 차세대 고성능 SSD 출시를 통해 처리 속도와 전력 효율 강점을 내세워 시장 공략을 준비했다.
2024.08.27by 권신혁 기자
AI 기술이 전산업 분야에 영향력을 끼치며 변화를 촉진하고 있다. 이에 조속한 국가적·초당적 대응을 촉구하는 AI 정책 포럼이 열려 각계 전문가들이 모여 열띤 논의를 나눴다.
2024.08.13by 김예지 기자
누가 칼자루를 쥐고 있느냐에 따라 쓰임새가 달라진다는 말이 있다. 같은 기술이나 물건도 어떻게 쓰이는지에 따라 다르다. 인공지능(AI)의 발전도 양면성을 갖고 있다. 2016년 알파고에 이어 2022년 말 오픈AI의 챗GPT가 세상에 등장한 이후, 생성형 AI로의 패러다임의 전환은 중요한 한 대목이 됐다.
2024.08.08by 권신혁 기자
생성형 AI 서비스가 현실화하고 AI 응용 애플리케이션들이 시장에 본격적으로 출현하면서 데이터센터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데이터센터 업체들은 AI 서버를 다수 채택해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고 이에 따른 AI 가속기 수혜가 예상되고 있다.
E4DS의 발빠른 소식을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