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06by 이수민 기자
전 세계적인 트래픽 증가와 OTT 서비스의 융성에 따라 라임라이트가 네트워크 이그레스 용량을 약 70% 확장했다. 지난해 1월부터 라임라이트는 전 세계 130개 네트워크 거점에서 이그레스 용량을 초당 약 70Tb로 늘렸다. 라임라이트는 또한 엣지 그래비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태국, 독일, 브라질, 멕시코, 콜롬비아, 호주, 터키, 말레이시아 등 8개국 19개 지역의 서비스 제공업체 네트워크에 새로운 콘텐츠 전송 기능을 추가했다.
2019.05.21by 이수민 기자
라임라이트 네트웍스는 로버트 A. 렌토 회장의 방한을 기념하여 자사의 전략을 발표했다. 라임라이트는 콘텐츠 전송 지연을 최소화하는 에지 서비스와 1초 미만 저지연 라이브 비디오 스트리밍 솔루션 ‘라임라이트 리얼타임 스트리밍’을 기반으로 국내 미디어와 방송, 게임, 모바일, 소프트웨어 및 디바이스 제조 고객 저변 확대에 나서기로 했다. 라임라이트는 2019년, 온라인 트래픽의 기하급수적인 증가 추세에 맞춰 현재 39Tbbs인 글로벌 CDN 용량을 55Tbbs로 늘릴 계획이다. 또한, 현재 전 세계에 82곳인 PoP을 215곳으로 늘릴 예정이며, 57개 국가에서 로케이션을 진행한다.
2018.11.22by 이수민 기자
라이브 스포츠 및 기타 실시간 이벤트를 시청하는 데 있어 주요 불만 중 하나가 바로 방송 피드와 온라인 스트림 간 지연 현상이 발생한다는 것이다. 이에 라임라이트 네트웍스가 전 세계 어디에서나 시청자들에게 1초 이내에 웹 브라우저로 고품질 비디오를 스트리밍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인 ‘라임라이트 리얼타임 스트리밍’을 발표했다. 리얼타임 스트리밍은 업계 표준의 웹 브라우저 기반 통신 방식인 WebRTC 비디오 포맷을 이용하며, UDP를 통해 안정적인 방송 품질의 실시간 비디오 스트리밍을 제공한다. 이로써 영상을 시청하기 전에 비디오 스트림을 청크로 분할하고 버퍼링 할 필요가 없으므로 스트리밍 지연이 발생되지 않는다.
2018.10.25by 이수민 기자
라임라이트 네트웍스는 에릭슨과 협력하여 에지 클라우드 전송 네트워크인 ‘에릭슨 UDN 엣지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빠르고 안전한 고품질 콘텐츠 전송 및 에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고 밝혔다.
2018.09.13by 이수민 기자
한화테크윈은 자사의 보안 감시 카메라 스마트캠의 웹사이트의 중국 내 고객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의 CDN 서비스 차이나 엣지 딜리버리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라임라이트는 고속 CDN 서비스를 기반으로 중국에서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최종 사용자에게 중국 현지 서버를 구축한 경우와 큰 차이 없는 웹사이트 가속 및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8.05.24by 김지혜 기자
라임라이트 네트웍스는 엔비티(NBT)가 생방송 모바일 퀴즈쇼 ‘더퀴즈라이브(thequiz.live)’의 안정적인 스트리밍을 위해 자사의 CDN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전세계적으로 모바일 퀴즈쇼가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NBT는 국내 대표 생방송 모바일 퀴즈쇼 서비스 기업으로서, ‘더퀴즈라이브’는 모바일 앱으로 다운받아 참여할 수 있으며, 증권, 경제 분야 등을 포함한 일반 상식 문제를 다루고 있다.
2018.04.17by 김지혜 기자
라임라이트 네트웍스는 CDN 도입 시에 고려해야 할 체크리스트를 발표했다. ‘CDN 도입시 체크리스트’의 주요 내용은 ?조직의 상황에 맞는 다양한 요구 사항을 구체화하여 도입 정책을 수립하라 ?신규 및 추가 도입 등 CDN 시스템 구축의 목표에 맞게 운영 계획을 수립하라 ?CDN 도입 이후 안정적 운영 및 확장을 위해 전문 서비스 및 컨설팅 지원 여부를 확인하라 등이다.
2018.04.09by 김학준 기자
라임라이트 네트웍스는 세계 최대 방송 장비 전시회인 'NAB 2018'에서 ‘라임라이트 비디오 플랫폼 및 비디오 전송 서비스’의 향상된 기능과 서브-세컨드(Sub-second, 1초 미만)의 대기시간을 구현한 WebRTC((Web Real-time Communication) 기반의 새로운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WebRTC 기반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은 추가로 특별한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도 표준 웹 브라우저에서 지원되는 확장 가능한 개방형 기술을 기반으로 1초 미만의 대기 시간을 구현하며 전 세계 어디서나 어떤 지역으로도 비디오를 스트리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라임라이트 오케스트레이트 플랫폼에 WebRTC 스트리밍 기술이 통합됨으로써, 콘텐츠 배포자들은 짧은 대기시간을 ..
2018.04.02by 김학준 기자
‘2018 온라인 게임 현황 보고서’의 주요 내용 비디오 게임 및 e스포츠 웹사이트가 증가하면서 다른 이들의 비디오 게임 플레이를 시청하는 비율도 증가하고 있다. 전 세계의 젊은 18~25세 게임 사용자들은 타인의 게임 경기를 매주 평균 3시간 25분 시청하고 있다. 이는 전통적인 스포츠 경기를 보는데 사용되는 2시간 33분보다 약 1시간 많은 시간이다. 한국의 게임 사용자들은 거의 절반(48%) 가량이 매주 2시간 이상을 다른 이들의 비디오 게임 플레이를 보는데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비율이다. 전 세계 게임 사용자들은 ‘신속한 로드 시간’과 ‘빠른 성능’을 게임 플레이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았으나 비디오 게임을 다운받는 과정에서 불만을 보고한 비율이 3/4(77%)을 넘었..
2018.03.29by 김지혜 기자
라임라이트 네트웍스는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 메이플룸에서 기업 및 공공 기관의 CxO 및 주요 관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차세대 비즈니스 리더를 위한 라임라이트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차세대 비즈니스 리더를 위한 라임라이트 세미나’에서 라임라이트는 강력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제공 및 고화질 저지연 글로벌 CDN 사설망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비디오 스트리밍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서, 국내 CDN 시장을 공략하여 저변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n차세대 비즈니스의 리더들을 위한 혁신적인 라임라이트 서비스 n성공적인 비즈니스의 필수 요소, ‘클라우드 보안’ n비즈니스 국내외 성공사례 등을 소개했다.
E4DS의 발빠른 소식을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