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9by 권신혁 기자
생성형 AI 및 비대면 서비스가 사용자·소비자들에게 보편화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보안 이슈가 대두되고 있다. AI 기술을 활용해 민감정보·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보안 솔루션들이 금융·기업 담당자들의 주요 관심사로 떠올랐다. 이런 가운데 컴트루테크놀로지(컴트루테크) 19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생성형 AI 데이터 보안&비대면 본인확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2025.03.14by 배종인 기자
이건복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매니저는 3월12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5 e4ds IIoT Innovation Day_Part2’ 행사에서 ‘제조업을 위한 클라우드와 AI 활용’을 주제로 발표하며, 최근 AI 기술의 발전은 단순한 생성형 AI에서 AI 에이전트 및 멀티 에이전트로의 전환을 예고하고 있다며 생성형 AI는 주로 사용자가 질문하면 답변을 제공하는 역할을 했지만, AI 에이전트는 이보다 한 단계 나아가 작업을 수행하는 주체로 자리 잡고 있다고 밝혔다.
2025.02.25by 권신혁 기자
슈퍼마이크로컴퓨터(Super Micro Computer, SMCI 이하 슈퍼마이크로)가 지연된 10-K 연례 보고서 및 10-Q 분기 보고서의 제출 마감 기한이 단 하루 남은 상황이다.
2025.02.03by 권신혁 기자
중국 AI 스타트업 딥시크(DeepSeek)에서 만든 추론모델 딥시크 R1의 등장으로 AI 업계 파문이 일고 있다. 경량화된 파라미터를 기반으로 저렴한 비용 대비 뛰어난 성능으로 AI 발전방향의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대표격으로 주목 받고 있다. 딥시크 R1은 강화 학습을 통해 스스로 추론 능력을 발전시키는 방식을 채택해 AI 모델 개발 비용과 리소스를 크게 낮췄으며, 이를 통해 적은 파라미터만으로도 높은 정확도와 성능 지표를 보여줘 ‘효율성’면에서 AI 상용화를 한 단계 진일보시켰다고 평가받는다.
2024.11.13by 권신혁 기자
생성형 AI를 중심으로 AI 전후방 산업이 활기를 띄는 반면, 메타버스 및 XR 디바이스 산업은 시장이 쪼그라들며 힘든 보릿고개를 넘기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XR 디바이스와 콘텐츠 융합을 통한 기업 육성 토론회가 열려 현안을 공유했다.
2024.10.11by 권신혁 기자
엔비디아가 마이크로소프트(MS)와 오픈AI 블랙웰(Blackwell) 시스템을 최초로 공급한다고 11일 밝혔다.
2024.07.24by 김예지 기자
엠클라우드브리지(주)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구글(Google), 데이터브릭스(Databricks) 등 공식 파트너 및 인증 자격을 갖춘 컨설팅 서비스 전문 회사다. 라이선스 공급, 적용 및 구축, 유지보수 고객 맞춤 교육 서비스를 통합 지원한다.
2024.07.22by 김예지 기자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 클라우드 서비스 장애 사태로 전 세계적으로 윈도우(window) 기기가 피해를 입은 가운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단일 퍼블릭 클라우드에 의존하지 않고, 타사의 클라우드 또는 온프레미스(On-premise)로 이종의 환경을 구성해 제2의 MS 사태를 예방해야 한다는 의미다.
2024.05.22by 김예지 기자
21일 한국기술센터에서 한국정보산업연합외 CRM·BI협의회에서 개최한 ‘Gen AI 춘추전국시대, LLM(거대언어모델) 시장 전망과 기업의 도입 전략’ 세미나에서 래블업 김종민 DA와 올거나이즈 유태하 팀장이 LLM 시장 동향과 기업 도입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2024.05.21by 권신혁 기자
AI PC가 본격적으로 시장 전반에 등장하기 시작했다. 퀄컴의 AI칩을 국내서 처음으로 탑재한 삼성 갤럭시 북 신제품이 출시되며 시장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E4DS의 발빠른 소식을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