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7by 권신혁 기자
딥시크의 출현으로 기존 판도에 균열이 발생하고 있다. AI 하드웨어 시장에 HBM 의존도를 낮출 수 있는 새로운 트랜스포머 모델들의 출현이 가속화되면서 빠른 미래 혁신의 흐름에 대응할 필요성이 있어 보인다. 최근 7일 메릴랜드 대학 연구진은 ‘Scaling up Test-Time Compute with Latent Reasoning: A Recurrent Depth Approach’이란 논문을 발표하며 혁신적인 AI 모델 구조를 제시했다.
2025.02.13by 권신혁 기자
AI 전문 기업 솔트웨어가 기존 AWS 기술지원 시스템에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 기반 어시스턴트 AI를 추가해 현업에 적용했다고 13일 밝혔다.
2025.02.06by 권신혁 기자
스토리지 성능은 AI 수명주기의 여러 단계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GPU를 연결하는 네트워크가 AI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매우 중요한 것처럼, 고속 스토리지 어레이를 연결하는 스토리지 패브릭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
2025.02.03by 권신혁 기자
중국 AI 스타트업 딥시크(DeepSeek)에서 만든 추론모델 딥시크 R1의 등장으로 AI 업계 파문이 일고 있다. 경량화된 파라미터를 기반으로 저렴한 비용 대비 뛰어난 성능으로 AI 발전방향의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대표격으로 주목 받고 있다. 딥시크 R1은 강화 학습을 통해 스스로 추론 능력을 발전시키는 방식을 채택해 AI 모델 개발 비용과 리소스를 크게 낮췄으며, 이를 통해 적은 파라미터만으로도 높은 정확도와 성능 지표를 보여줘 ‘효율성’면에서 AI 상용화를 한 단계 진일보시켰다고 평가받는다.
2025.01.17by 권신혁 기자
AI 에이전트는 다양한 작업 수행에 필요한 AI 디바이스를 통해 전세계 수십억 지식 근로자의 생산성을 변화시킬 잠재력을 갖췄다. 그러나 기업들이 AI 에이전트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신뢰 △안전 △보안 △규정 준수 등과 같은 중요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2024.11.21by 권신혁 기자
AI 에이전트 선도 기업 ‘H’가 클라우드 기반 웹 에이전트인 러너 H(Runner H)를 출시한다고 21일 발표했다. H는 러너 H 0.1 베타 버전 출시를 통해 초인공지능(artificial super intelligence, ASI)으로 도약을 지원하며, 반복적인 수동 작업에 대한 접근 방식을 혁신하고 있다.
2024.11.20by 권신혁 기자
AI 기술이 전 산업 분야에 융합되기 시작하면서 EMI/EMC 분야에서도 AI 기술 도입 논의 및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2024년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에서 20일 한국전파진흥협회이 주관하는 EMC 세미나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했다.
2024.10.22by 배종인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CEO 유영상)의 AI 개인비서 서비스인 ‘에이닷’이 PC 버전 ‘멀티 LLM 에이전트’(https://adot.ai)를 공개하며, 8종의 글로벌 LLM을 웹 브라우저에서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어 기존 모바일에서 PC, 태블릿으로 이용이 확대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24.07.25by 권신혁 기자
인텔이 ‘AI 에브리웨어’ 전략을 위해 AI 소프트웨어 생태계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새로운 모델이 인텔의 AI 하드웨어에 최적화되도록 보장하고 있다.
엔비디아가 메타(Meta)의 오픈소스 AI 모델 컬렉션인 라마 3.1을 통해 전세계 기업의 생성형 AI를 강화하는 엔비디아 AI 파운드리 서비스와 엔비디아 NIM 추론 마이크로서비스를 25일 발표했다.
E4DS의 발빠른 소식을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