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3.09.25 13:19
2013년 9월 3일 - 세계적인 유, 무선 반도체 업체 브로드컴은 오늘 WICED 다이렉트(WICED Direct) 를 새롭게 공개하여, 자사의 WICED(Wireless Internet Connectivity for Embedded Devices: 임베디드 기기를 위한 무선 인터넷 연결) 제품군을 확장하겠다고 발표했다. WICED는 가전 기기의 와이파이 연결 구현을 단순화하는 플랫폼이다. WICED 플랫폼에 와이파이 다이렉트(Wi-fi Direct) 기능을 접목시킴에 따라 브로드컴은 OEM 업체들이 스마트 기기를 통해 손쉽게 클라우드에 접속 가능한 웨어러블 전자 기기들을 신속히 개발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전문가들은 웨어러블 기기의 판매량이 올해 1,500만 대를 기록할 것이며, 2017년 7,000만 대까지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제품들의 크기, 무게가 줄고 전력 효율성이 개선됨에 따라, 데이터 처리/전송과 클라우드로의 데이터 전송을 위한 고성능 스마트폰, 태블릿과 웨어러블 기기의 안정적인 연결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에 스마트 모바일 기기들은 기타 모든 기기들을 상호 연결시켜주는 허브가 되었다.
브로드컴 WCC(Wireless Connectivity Combo) 그룹 프로덕트 마케팅 부사장 라울 파텔(Rahul Patel)은 “웨어러블 기기의 가치는 최소한의 전력을 이용하여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연결하는데에 있다”며, “웨어러블 시장이 성장함에따라, 브로드컴은 기발한 웨어러블 스마트 기기들을 서로 연결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 뿐 아니라 맞춤형 부품들을 해당 시장에 제공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들을 창출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브로드컴의 WICED 제품군은 고성능, 저전력, 상호운용 무선 연결 기능을 각종 스마트 기기들에 적용시킬 수 있는 초석을 제공한다. 신흥 틈새시장의 선두주자들은 현재 브로드컴의WICED 기술을 토대로 혈압측정기, 스마트 손목시계, 체내포도당측정기, 운동 팔찌 등 건강 관련 제품들을 개발하고 있다. 브로드컴은 별도 컴퓨터나 액세스 포인트 없이 두 기기의 연결을 실현하는 와이파이 다이렉트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새롭고 혁신적인 스마트 악세서리, 의류 및 기타 착용 할 수있는 센서의 개발에 장을 열고 있다.
웨어러블 기술에 있어 해당 기기를 스마트폰과 연결시키는 ‘무선 연결 기술’은 그 잠재력을 실현하는데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