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1.12.27 18:29
애질런트, 반도체 디바이스 모델링 소프트웨어의 선두 주자 악셀리콘 인수
애질런트가 전자 반도체 부품, 회로 설계를 위한 디바이스 모델링 및 검증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온 악셀리콘(Accelicon)과 최종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02년에 설립된 악셀리콘은 디바이스 모델링 및 검증, 그리고 PDK 솔루션에서 기술 선도 업체로 레이아웃을 포함한 고급모델 분석을 위한 AMA, 디바이스 모델 검증을 위한 MQA, 모델 추출과 모델 생성을 위한 MBP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애질런트는 이번 인수로 악셀리콘의 혁신적인 기술과 우수한 개발 인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모델링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보다 광범위한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반도체 디바이스 모델링에서 더욱 확고한 리더십을 보유하게 되었다.
애질런트의 소프트웨어 및 모듈 시스템 솔루션 사업부의 매니저 마크 피어폰트(Mark Pierpont)는 "두 회사의 모델링 전문성과 애질런트의 경험이 결합하여 디바이스 모델링에서 시뮬레이션, 측정에 이르기까지 업계에서 가장 탁월한 공정을 갖춘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목표가 한걸음 더 나아가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팀 케이 스미스(Tim K. Smith) 악셀리콘 CEO는"우리는 애질런트의 EEsof 그룹과 우리 팀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하며 "애질런트의 세계적인 수준의 엔지니어링 자원을 활용하는 것은 악셀리콘의 모델링 및 검증 플랫폼의 개발과 지원을 강화하며 통합된 EEsof / 악셀리콘 플랫폼은 오늘날 시장에서 제공할 수 있는 가장 포괄적이고 진보된 솔루션이다"라고 말했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