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IoT 프로젝트의 약 1/3은 여전히 초기 구현 단계에 머물러 있다. Arm은 IoT 커넥티비티 및 관리 기술을 제공하여 파트너들이 IoT 서비스 개발을 가속하고 있다. Arm 펠리언 IoT 플랫폼은 AMI를 구축·연결·보안·관리할 수 있도록 스마트 미터 업체와 유틸리티 회사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허싱과의 협력도 그 일환으로 이뤄졌다.
외부 IoT 프로젝트 1/3, 여전히 초기 구현 단계
Arm, 中 허싱에 펠리언 IoT 플랫폼 제공
허싱, 펠리언 디바이스 매니지먼트로 시장 확대
Arm은 20일, 중국의 전력 유틸리티 솔루션 기업인 허싱(Hexing)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 Arm, 中 AMI 업체 허싱과 IoT 분야 파트너십 [사진=허싱]
이코노미스트 IoT 비즈니스 인덱스 2020에 따르면, 외부 IoT 프로젝트의 약 3분의 1은 여전히 초기 구현 단계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파트너들이 IoT 서비스의 개념 증명 단계에서 상당한 글로벌 규모로 빠르게 도약할 수 있도록 Arm은 IoT 커넥티비티 및 관리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Arm 펠리언(Pelion) IoT 플랫폼은 첨단 계량 인프라(Advanced Metering Infrastructure; AMI)를 구축, 연결, 보안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스마트 미터 업체와 유틸리티 회사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허싱과의 협력은 가장 최신 사례다.
허싱은 펠리언 디바이스 매니지먼트와 표준 기반의 Wi-SUN 호환 연결을 활용한 스마트 미터와 AMI 솔루션을 통해 중국, 아프리카를 넘어 동남아시아, 인도, 남미, 유럽 등 신규 시장 진출을 노릴 수 있게 됐다.
Wi-SUN은 대역폭, 처리량, 그리고 보안 측면에서 타협 없이 셀룰러 직접 연결을 최소화하는 메시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제공하여 신규 시장에 매우 중요한 대규모 장치 전개를 위한 비용을 절감토록 한다.
펠리언 디바이스 매니지먼트는 이러한 IoT 디바이스들이 수년간의 수명주기 동안 OTA 방식으로 유지 및 업데이트될 수 있도록 보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