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와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마이크로소프트는 제조업체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클라우드 턴키 솔루션 ‘서비스로서의 팩토리 인사이트(FIaaS)’를 출시했다. FIaaS는 클라우드에서 턴키 형식으로 제공되며 실시간 생산 성능 모니터링, 자산 모니터링 및 활용, 커넥티드 작업 셀, 디지털 증강형 작업 지침 등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사례를 지원한다.
PTC-로크웰-MS, 제조업체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앞당기는
클라우드 턴키 솔루션 FIaaS 출시
PTC와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마이크로소프트는 10일, 제조업체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클라우드 턴키 솔루션인 ‘서비스로서의 팩토리 인사이트(Factory Insights as a Service; FIaaS)’를 출시했다.
▲ PTC-로크웰 오토메이션-마이크로소프트,
서비스로서의 팩토리 인사이트 출시 [사진=PTC]
FIaaS는 클라우드에서 턴키 형식으로 제공되며 ▲실시간 생산 성능 모니터링 ▲자산 모니터링 및 활용 ▲커넥티드 작업 셀 ▲디지털 증강형 작업 지침 등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사례를 지원한다.
FIaaS는 PTC와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통합 솔루션 ‘팩토리토크 이노베이션 스위트(FactoryTalk® InnovationSuite)’의 주요 구성 요소를 비롯해 PTC의 ‘씽웍스(ThingWorx®)’, ‘캡웨어(Kepware®)’, ‘뷰포리아(Vuforia®)’ 등으로 구성됐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자동화 솔루션 제품에서 발생하는 OT 데이터를 최적화하도록 설계된 FIaaS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 IoT 허브(Azure IoT Hub)’, ‘Azure IoT 엣지(Azure IoT Edge)’ 등의 클라우드, 인더스트리얼 IoT, 에지 서비스를 활용하여, 제조업체들의 개별 사이트를 연결하고, 기업망을 통해 프로젝트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