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카로보틱스코리아㈜는 13일부터 5일동안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제공작기계전인 ‘제 17회 심토스(SIMTOS) 2016 전시회’에 참가해, 저(低) 가반하중 로봇 부문의 신제품 'KR 사이버테크 나노(CYBERTECH nano)' 시리즈를 선보인다.메탈 공작 기계 분야에 최적화된 KR 사이버테크 나노 시리즈는 쿠카의 산업용 로봇들과 함께 용접 작업을 시연하며 토탈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쿠카의 다관절 소형로봇 KR 아길러스(AGILUS)가 작업물을 고정시키며 섬세하게 위치를 조정하는 역할을 하고, KR 사이버테크 나노(가 높은 정밀도를 요하는 360도 용접 작업을 실행한다.
공작기계전시회 심토스 2016 참가, KR 사이버테크 나노 공개
슬림하고 축소된 사이즈에도 불구하고 더 넓은 작업반경과 높은 정밀도 자랑
쿠카로보틱스코리아㈜는 13일부터 5일동안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제공작기계전인 ‘제 17회 심토스(SIMTOS) 2016 전시회’에 참가해, 저(低) 가반하중 로봇 부문의 신제품 'KR 사이버테크 나노(CYBERTECH nano)' 시리즈를 선보인다.
메탈 공작 기계 분야에 최적화된 KR 사이버테크 나노 시리즈는 쿠카의 산업용 로봇들과 함께 용접 작업을 시연하며 토탈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쿠카의 다관절 소형로봇 KR 아길러스(AGILUS)가 작업물을 고정시키며 섬세하게 위치를 조정하는 역할을 하고, KR 사이버테크 나노(가 높은 정밀도를 요하는 360도 용접 작업을 실행한다.
‘심토스2016’을 통해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되는 KR 사이버테크 나노 시리즈는 6~10kg 하중의 물체를 안전하게 핸들링할 수 있는 동급의 산업용 로봇들 중 가장 우수한 파워와 진일보된 성능을 자랑한다.
더욱 큰 가반하중과 23 m³의 넓고 긴 작업반경에도 불구하고, 전 모델인 KR 6-2보다 47%나 크기가 작으며, 0.04mm의 반복정밀도와 민첩성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의 로봇들이 닿기 어려운 곳까지 도달 가능하며, 바닥 벽면 천장 및 각도에 상관없이 원하는 곳에 부착 가능해 공간활용도를 십분 높였다.
쿠카는 KR 사이버테크 나노 시리즈의 가반하중 및 작업반경 등을 세분화해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제품 라인을 갖추고, 사용자 환경에 최적으로 알맞은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KR 사이버테크 나노 시리즈는 크게 2종으로 나뉘며, 용접, 접착제 및 실링제 도포에 최적화된 모델인 KR 사이버테크 아크(Arc) 나노는 1,820mm, 1,620mm, 1,420mm의 작업반경과 6kg, 8kg의 가반환경에 따라 세 가지 타입이 있다. 또한 소형부품의 이동 및 조립, 적재작업 그리고 용접작업이 가능한 KR 사이버테크 나노는 1,820mm, 1,620mm, 1,420mm의 작업반경과 6kg, 8k, 10kg의 가반환경 그리고 IP65&67의 보호등급을 갖춘 총 여섯 타입의 제품으로 구성돼있다.
특히 IP65 보호등급인 전체 로봇 바디는 먼지 및 높은 압력의 물에도 완벽히 보호되고, IP67 등급인 로봇의 손목은 높은 표면 온도, 다량의 먼지, 윤활제와 냉각제에도 견딜 수 있으며 일시적 침습에도 부작용이 없다.
쿠카로보틱스코리아㈜의 이창훈 대표이사는 “KR 사이버테크 나노 시리즈는 저 가반하중 로봇군의 동급 제품 대비 우수한 파워와 성능을 자랑한다“며, “쿠카는 24시간 핫라인 지원 뿐만 아니라 개별 생산 현장에 최적화된 맞춤식 대응과 트레이닝을 고객사에 지원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에서 주관하는 ‘심토스2016’의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의 부스에서는 2015년 창조경제박람회에서 큰 주목을 받은 인간과 협업 가능한 지능형 산업용 로봇 엘비알 이바(LBR iiwa)도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탁구 선수이자 쿠카의 홍보대사인 탁구 선수 티모 볼과의 탁구 경기로 화제가 된 소형 다관절 로봇 KR 아길러스(AGILUS) 등도 전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