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테크오토(TTTech Auto)가 자사의 ‘모션와이즈 스케줄(MotionWise Schedule)’이 중국 글로벌 OEM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기능을 갖춘 승용차 생산에 납품하며, 중국 시장을 열었다.
작업·네트워크 통신 일정 관리 성능 향상, 높은 리소스 활용 가능
티티테크오토(TTTech Auto)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중국 글로벌 자동차 회사에 납품하며, 중국 시장을 열었다.
티티테크오토는 자사의 ‘모션와이즈 스케줄(MotionWise Schedule)’이 중국 글로벌 OEM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기능을 갖춘 승용차 생산에 적용될 것이라고 13일 발표했다.
2024년 4월에 출시된 이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현지 OEM 및 1차 협력사(Tier 1)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이는 중국 자율주행 및 ADAS 시장에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모션와이즈 스케줄은 작업 및 네트워크 통신 일정 관리 성능 향상과 높은 리소스 활용이 가능하다. 애플리케이션 작업을 CPU 코어에 원활하게 할당하고 시간 민감형 네트워크(TSN)에 필요한 네트워크 구성을 정의하여 멀티 CPU 코어와 멀티 SoC 솔루션을 최적화할 수 있다.
또한 작업 간 간섭배제(FFI: Freedom from Interference) 독립성을 유지할 수 있으며, 서로 다른 ASIL 등급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혼합하여 구성할 수 있다. 이는 테스트 및 검증에 필요한 리소스를 현저히 줄이고, 예측 가능한 시스템 상태를 확보함으로써 시스템 통합 속도를 향상시킨다.
더불어 데이터 흐름 종속성을 확보하고 복수의 스케줄링 알고리즘을 동적으로 전환할 수 있다. 모델링은 멀티 CPU 코어에서 병렬 실행이 가능한 방향성 비순환 그래프(DAG)를 기반으로 하며 간단하고 효율적이다.
여기에 실시간 분석 및 시스템 수준 최적화를 위한 작업 성능 및 처리 순서에 대한 종합적인 통찰을 제공한다.
또한 멀티 SoC 및 이더넷 TSN 간 시간 동기화를 통해 예측 가능한 지연 시간과 실시간 성능 분석을 가능하게 한다.
‘모션와이즈 스케줄’은 모션와이즈 제품군 중에서 첫 번째로 모듈화되어 출시된 임베디드 솔루션으로, 기존 모션와이즈 미들웨어 플랫폼에 사용된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이 제품은 표준 아키텍처뿐만 아니라 맞춤형 아키텍처와의 통합도 용이하다.
2018년 설립 이후 티티테크오토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자율 주행 시장에서 핵심 플레이어로 자리 잡았으며, 모션와이즈 세이프티 미들웨어 플랫폼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적으로 1,100만대 이상의 차량에 배포되어 있다. 모션와이즈 스케줄은 ADAS/AD 시스템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과 중앙 및 구역 전기-전자 아키텍처에서도 고유한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