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경량화 기술과 장비, 최신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2018 자동차 경량화 기술 산업전’이 7일 개최했다.
2월 7일을 시작으로 9일까지 3일간 킨텍스 제 2전시관에서 진행되는 산업전은 전시대상품목으로 재료와 부품, 가공기술 성형, 분석/검사 장비 등이 준비되었으며 설계 및 시험, 계측 시뮬레이션도 가능한 소프트웨어 기술도 마련됐다.
“첨단 자동차 기술 혁신을 말하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산업전은 여러 업계와 자동차 산업에 대한 교류를 나누고 여러 부대행사를 통해 미래 자동차 트렌드도 살펴 볼 수 있다.
재료/부품, 가공기술 성형, 분석/검사 장비, SW로 세분화 전시
자율주행차 첨단 센서 기술 세미나 등으로 소통의 장 마련
자동차 경량화 기술과 장비, 최신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2018 자동차 경량화 기술 산업전’이 7일 개최했다.
7일을 시작으로 9일까지 3일간 킨텍스 제 2전시관에서 진행되는 산업전은 재료와 부품, 가공기술 성형, 분석/검사 장비 등이 전시되며 설계 및 시험, 계측 시뮬레이션도 가능한 소프트웨어 기술도 마련됐다.
'첨단 자동차 기술 혁신을 말하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산업전은 여러 업계와 자동차 산업에 대한 교류를 나누고 여러 부대행사를 통해 미래 자동차 트렌드도 살펴 볼 수 있다.
경량화는 핸들링과 빠르고 부드러운 코너링, 뛰어난 가속, 효율적인 연료소비를 가능하게 하고 배출가스 문제와 같은 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요소로 논의되고 있다. 참가 업체들은 이러한 난제를 해결할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3일간 ‘엔니지어 오픈 기술 세미나’를 비롯해 ‘자율주행 자동차 ICT 융합 플랫폼 기술 동향 및 첨단 센서 기술 세미나’, 8일에는 ‘한-EU 자동차 경량화 기술 고도화 포럼’, 마지막 날은 ‘자동차 경량화 신기술 적용사례 및 첨단 경량소재 가공기술과 이종접합 기술 세미나’가 진행된다.
또한 첨단 소재, 부품 가공 시스템 산업전도 열려 탄소섬유복합재료(CFRP/CFRTPC),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경량소재와 부품, 산업용 3D 프린터 등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올해에는 △키사이트, △DUT, △진합 볼호프, △IL 사이언스, △FUJI 필름, △JFM, △에이피아이 등 110여 개의 회사가 참가했다. 전시회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자동차 경량화 기술 산업전’에 참가하는 기업들의 신규 수익 모델 창출과 국내외 사업 진출 기회 확대, 자동차 산업 발전의 동력이 될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