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이 미국 육군의 핵·생물·화학 정찰 차량 센서 스위트 업그레이드(NBCRV SSU) 프로그램을 위해 2600만달러 규모의 계약을 추가로 수주했다. 이번 ‘기타 거래 권한(OTA) 계약은 플리어가 2019년 4월 화생방 방어 합동참모국과 체결한 4800만달러 규모 계약의 후속이다.
CBRN 위협으로부터 군대 보호
유/무인 플랫폼용 다중 센서 감지 시스템 작업
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이 미국 육군의 핵·생물·화학 정찰 차량 센서 스위트 업그레이드(NBCRV SSU) 프로그램을 위해 2600만달러 규모의 계약을 추가로 수주했다고 16일 밝혔다.
▲ 플리어는 새로운 계약을 통해 센서 제품군을 계속 개발하고 NBCRV를 지상 로봇 차량과 페어링해
유인-무인 팀에서 시스템 사용을 확대 할 예정이다 [사진=플리어]
이번 ‘기타 거래 권한(OTA) 계약은 플리어가 2019년 4월 화생방 방어 합동참모국과 체결한 4800만달러 규모 계약의 후속이다.
플리어는 자율형 CBRN 센서로 육군의 NBCRV 시스템 현대화를 주도하고 있는 책임 통합사다. 플리어는 올 초 텍사스주 포트블리스에서 진행된 집중 평가를 위해 NBCRV SSU 시스템 초기 시제품을 인도했다. 군인들은 현실적인 전장 시나리오에서 CBRN 위험을 감지하고 신속히 피하기 위해 플리어 시제품을 사용했다. 플리어는 신규 계약에 따라 센서 스위트를 지속 개발하고 2021년 정부 테스트를 위해 보다 발전된 시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3자 솔루션 가운데 NBCRV 센서 스위트는 FLIR IBAC 바이오 감지 센서의 특수 버전이 통합된 플리어 R80D 스카이레이더 드론의 기능을 제공한다. 플리어가 개발한 명령 및 제어 시스템은 센서 융합 및 자동화 기능을 갖춘 모든 기기와 플랫폼을 한 데 모아 사용자의 인지적 부담을 덜고 의사결정을 개선할 수 있다.
로저 웰스(Roger Wells) 플리어 부사장은 “플리어는 위협이 존재하는 넓은 공간에 유무인 감지 솔루션을 구축하고 통합하는 역량에서 차별화된다”라며 “NBCRV에 무인항공기(UAV)와 무인지상차량(UGV) 플랫폼을 통합하는 것은 부대의 임무 성공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