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ware가 모든 쿠버네티스 상에서 손쉬운 애플리케이션 개발·배포·관리를 지원하는 VMware Tanzu Application Platform을 정식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 Tanzu Application platform 사용자 인터페이스
(사진 제공 : VMware)
개발자 친화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안정적 소프트웨어 공급망 확보 지원
개발자의 경험 및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보다 안정적인 소프트웨어 공급망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이 출시된다.
VMware가 모든 쿠버네티스 상에서 손쉬운 애플리케이션 개발·배포·관리를 지원하는 VMware Tanzu Application Platform을 정식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VMware Tanzu Application Platform은 개발자 친화적인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으로, 개발자 경험 및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 기업이 애플리케이션 개발에서 생산까지 일련의 과정에서 보다 안정적인 소프트웨어 공급망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VMware Tanzu Application Platform은 애플리케이션 중심의 모듈화된 플랫폼으로, 다양한 개발자 도구와 기 검증된 경로를 제공해 개발자가 소프트웨어를 여러 퍼블릭 클라우드나 온프레미스 쿠버네티스 클러스터에 신속하게 구축·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쿠버네티스 추상화 레이어를 통해 셀프 서비스 기반의 한층 빠르고 안전한 앱 개발 및 제공을 지원함으로써 개발자 생산성과 사용자 경험을 모두 끌어올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VMware Tanzu Application Platform은 기업에 △개발자 경험 향상 △공급망 커스터마이즈 △생산까지의 과정 가속화를 제공한다.
■ 개발자 경험 향상
클라우드 네이티브 패턴에 최적화된 VMware Tanzu 템플릿을 활용해 첫 앱 개발에 도달하기까지 빠른 접근 가능하도록 한다.
하나의 관리 포털에서 서비스와 API를 함께 확인할 수 있는 일관된 인터페이스 제공하고, 통합 개발 환경(IDE)에서 반복 작업이나 디버깅을 신속하게 처리 가능하다.
■ 공급망 커스터마이즈
구성요소가 미리 탑재되어 개시와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엔드 투 엔드 소프트웨어 공급망을 제공해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로세스 자동화한다.
VMware Tanzu의 서플라이 체인 코레오그래퍼(Supply Chain Choreographer)를 통해 사전 승인된 생산 경로를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를 사업별 니즈에 맞춰 손쉽게 커스터마이즈 가능하다.
■ 생산까지의 과정 가속화
개발자가 코딩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안전한 소프트웨어 공급망을 가동한다.
개발부터 생산까지의 과정이 빠르고 매끄럽게 이어져 데브섹옵스(DevSecOps)간 애플리케이션 전환으로 인한 마찰을 최소화한다.
에이제이 파텔(Ajay Patel) VMware 최신 애플리케이션 및 관리 비즈니스 그룹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는 “클라우드 중심 환경에서 개발자는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개발에만 몰두하는 것은 어렵다”며 “이번 정식 출시를 통해 더 많은 기업이 소프트웨어 개발을 핵심 경쟁력으로 확보하고, 비즈니스 전반에 뛰어난 디지털 결과물을 가져올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VMware Korea(사장: 전인호)는 VMware Tanzu Application Platform의 정식 출시를 맞아 오는 26일 수요일 오후 2시 ‘앱 개발자 경험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2022년 앱 현대화 가이드’를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
사전등록 등 자세한 내용은 올쇼TV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VMware Tanzu Application Platform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VMware Tanzu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