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로적용이가능한완전한병렬식카메라인터페이스솔루션 (CAM I/F)
• 최신휴대용/모바일기기에서최대500만화소급카메라지원
• 퀵로직비글캠카메라케이프, 부족한USB 리소스사용에대한필요성제거
2012년7월24일–프로그래밍이가능한초저전력 CSSP(Customer Specific Standard Products)개발업체인퀵로직(QuickLogic Corporation)은오늘텍사스인스트루먼트(TI)의시타라(Sitara™) AM335x ARM® Cortex™-A8프로세서에바로적용해사용이가능한완전한솔루션을발표했다. 퀵로직의솔루션은저전력병렬식카메라인터페이스(CAM I/F)포트를통해고해상도카메라를TI AM335x프로세서에지원할수있게한다. 퀵로직CSSP CAM I/F솔루션은때론USB 포트숫자가부족한프로세서에서카메라를 USB 포트없이사용할수있게하고, 시스템의총소비전력을감소시켜주기때문에,TI 프로세서의애플리케이션영역을모바일엔터프라이즈“AIDC(Automatic Identification and Data Capture) 및강한내구성이필요한산업용핸드헬드(ruggedized handhelds)”, 휴대용컨슈머, 산업용태블릿, 산업용스마트폰시장까지확장시켜준다.
TI의AM335x 프로세서는저렴한비용으로저전력및다양한기능을지원함으로써새로운유형의견고한완제품을구현할수있다. AM335x프로세서는고해상도카메라를지원하는다양한휴대용기기에이상적이다. 대부분의카메라가표준 USB 인터페이스를필요로하지만,다른주변기기들이이미프로세서의 USB 컨트롤러를사용하고있는경우가많다. 뿐만아니라프로세서의 USB 컨트롤러는퀵로직의CAM I/F구현용 CSSP 솔루션보다최대 400mW 이상의전력을소비할수있기때문에, 수많은휴대용모바일애플리케이션에서비효율적이다. 퀵로직의 CSSP는TI 범용메모리컨트롤러(GPMC:general-purpose memory controller)와카메라센서에연결되는CAM I/F를제공한다. GPMC에는직접메모리에액세스하는 DMA(direct memory access) 기능이포함되어있어퀵로직은고해상도카메라를지원할수있다. 새로운저전력솔루션을통해 TI는유효숫자가적은 USB 포트를이용하지않고도 500만화소급카메라를지원할수있으며, 더욱광범위한애플리케이션에이용될수있다.
비글본레퍼런스디자인플랫폼
TI의AM335x프로세서를쉽게통합하기위해,BeagleBoard.org는프로토타입, 펌웨어, 소프트웨어를빠르게개발할수있도록사용하기쉬운오픈소스하드웨어플랫폼인비글본(BeagleBone)을개발했다. 저가형비글본은중상위급애플리케이션에적합한BeagleBoard.org의비글보드플랫폼의후속이다. 비글본은확장성이매우뛰어나개발자들이애드온보드나케이프(Capes.)를통해다양한기능과인터페이스를추가할수있다. 퀵로직 CSSP가포함된카메라케이프(camera cape)는비글본과앱티나(Aptina) 이미지센서에연결될예정이다.
TI의시타라 ARM 프로세서제품을담당하는러셀크레인(Russell Crane) 제품마케팅매니저는“AM335x프로세서출시를통해우리는새로운완제품시장영역으로다가갈수있는기회가급속하게증가하고있음을확인했다”면서“CAM I/F솔루션과함께퀵로직은카메라와비디오입력이요구되는휴대용기기시장에획기적인혁신을주도하는기틀을마련했다”고말했다.
퀵로직의메훌코차르(MehulKochar) 시니어사업개발매니저는“시스템설계자는프로세서인터페이스와주변기기부품간의부조화로발생되는문제에항상직면해있다”면서“우리는 CSSP 고유의유연성을최대로이용하며시장요건에맞게바로출시할수있는솔루션을제공하고있다”고말했다.
제품공급
퀵로직비글캠카메라케이프(BeagleCam Camera Cape)솔루션은바로적용해사용할수있는 CSSP또는다른 CSSP에포함된 PSB(Proven System Block) 형태로공급중이다. 자세한정보는www.quicklogic.com/ti-camif를참조하면된다.
다음의링크를통해퀵로직의업데이트된최신정보를받아볼수있다:
http://blog.quicklogic.com/
http://www.youtube.com/user/QuickLogicCorp
http://twitter.com/#!/QuickLogic_Corp
http://www.facebook.com/QuickLogic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