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8월 14일, 한국 서울 - 세계를 선도하는 정보 통신 기술 솔루션 제공업체인 화웨이(Huawei)는 자사의 차세대 TD-SCDMA 기지국의 핵심 프로세싱 엔진으로 프리스케일(NYSE: FSL, www.freescale.com)의 MSC8156 DSP(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서)를 선택한지 2년 후에 다시 프리스케일 디바이스를 기반으로 한 설비를 배치했다. MSC8156 DSP는 중국 통신회사들이 화웨이(Huawei)의 성공적인 TD-SCDMA 인프라 장비를 급속하게 도입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프리스케일의 DSP는 또 다시 최근 화웨이(Huawei)의 차세대 캐리어 배치의 기반 솔루션으로 선택되었다.
화웨이(Huawei)는 다수의 TD-SCDMA 기지국에 고성능 디지털 신호 처리 기능을 제공할 솔루션으로 프리스케일 반도체의 MSC8156 DSP를 선택했다. 프리스케일 MSC8156 DSP는 뛰어난 프로세싱 성능, 프로그래밍 용이성, 고속 임베디드 가속기 및 인터페이스를 통해 화웨이(Huawei)가 TD-SCDMA 무선 네트워크 성능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확장성 높고 에너지 효율적이며 저렴한 기지국을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화웨이(Huawei) 무선 네트워크 사업부의 첸 시(Chen Xi) CTO(최고 기술 책임자)는 "화웨이(Huawei)는 프리스케일 MSC8156 DSP의 성능과 프로그래밍 용이성을 활용하여 고객 중심의 솔루션과 제품을 공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면서, "프리스케일 제품은 고도로 효율적인 DSP 코어 및 가속기를 제공하여 전반적인 기지국 효율을 현저히 높이는 데 기여했으며, 화웨이(Huawei)가 기지국 내에 업계에서 가장 많은 수의 TD-SCDMA 반송파를 제공하고 시스템 유연성을 확대하도록 지원했다"라고 말했다.
폭넓은 광대역 무선 표준(TD-SCDMA 포함)에 적합하게 설계된 프리스케일 MSC8156 DSP는 화웨이(Huawei) TD-SCDMA 기지국의 물리 계층 처리를 뒷받침하는 주력 제품이다. 이 디바이스는 SC3850 StarCore® 코어 기술 기반의 DSP 코어 6개, 최신 무선 표준을 지원하며 처리량 높고 표준을 준수하는 베이스밴드 가속기와 함께 다양한 시스템 토폴로지 및 높은 처리량 요구에 대응하는 직렬 RapidIO, PCI-Express, 기가비트 이더넷 등의 고속 인터페이스가 결합된 솔루션이며, 이 모두는 무선 광대역 기지국 장비의 성능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프리스케일 무선 액세스 사업부의 총책임자인 스콧 아일러(Scott Aylor)는 "프리스케일은 화웨이(Huawei)의 최첨단 기지국 포트폴리오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화웨이(Huawei)는 MSC8156 DSP를 폭넓게 도입함에 따라 세계 정상급 제품을 개발하고 중국의 최상위 통신회사와 성공적으로 배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프리스케일은 강력한 기지국 DSP 제품군 이외에 셀룰러 인프라 장비용 RF 전력 솔루션 분야에서도 세계적인 선두 업체이며, 화웨이(Huawei)와 장기간 성공적으로 RF 기술 협력을 유지해온 실적을 자랑한다. 화웨이(Huawei)는 또한 자사 무선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프리스케일 코어아이큐(QorIQ®) 및 PowerQUICC® 통신 프로세서도 광범위하게 사용하고 있다.
화웨이(Huawei) 정보
화웨이(Huawei)는 세계를 선도하는 ICT(정보 통신 기술)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화웨이는 고객 중심의 혁신과 강력한 파트너십에 대한 노력을 통해 통신 네트워크, 디바이스,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에서 종합적인 우위를 확보해왔다. 화웨이는 경쟁력 높은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통신 사업자, 엔터프라이즈, 소비자에게 최대한의 가치를 창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화웨이 제품과 솔루션은 140개 이상의 국가에 배치되어 전세계 인구의 1/3 이상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화웨이 온라인 www.huawei.com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Twitter): www.twitter.com/huaweipress 및 유튜브(YouTube): www.youtube.com/user/HuaweiPress.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