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혼성신호 반도체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아날로그 디지털 기업 IDT(www.idt.com, 한국 지사장: 이상엽)는 오늘 인텔이 자기공명방식에 기반한 무선 충전 기술의 발전을 위한 고집적 송신기 및 수신기 칩셋 개발 파트너로 IDT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IDT의 무선 충전용 집적 회로(IC)는 업계 선도적인 크기 및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 제품의 개발 및 통합 절차를 간소화 할 것이다. 이번 IDT와의 제휴를 통해 인텔은 울트라북™, 올인원 (all-in-one) PC, 스마트폰과 독립형 충전기에 적용할 수 있는 검증된 레퍼런스 디자인들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이다.
IDT 아날로그 및 전력 사업부의 아만 나가비(Arman Naghavi)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IDT는 매우 혁신적이고 집적도가 높은 IDTP9030 송신기와 멀티모드(multi-mode) IDTP9020 수신기를 개발하면서 쌓아 온 광범위한 경험을 통해 IDT가 무선 전력 시장의 리더임을 입증하였다”고 강조했다. 그는 “IDT는 자기공명기술 분야의 발전을 환영하며 업계 최대의 집적도 및 최고 성능의 IC를 출시함으로써 자기공명기술의 지속적인 성공을 지원할 것이다. IDT는 인텔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고, 무선 전력 기술의 확산에 핵심적인 역할을 맡아 IDT의 고객과 주주들에게도 혜택을 가져다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인텔의 PC 성장 및 혁신 사업부의 디렉터인 게리 황(Gary Huang)은 “우리는 가까운 시일 내에 키보드, 마우스, 저장 장치, 카메라와 스마트폰과 같은 디바이스들로 구성되는 광범위한 에코시스템에서 무선 충전 시대가 열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DT는 이를 위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성능과 기능을 모놀리식(monolithic) 솔루션에 통합하는 고유하고도 검증된 기술을 가지고 있다. 인텔은 IDT와의 협업을 통해 그러한 비전을 향해 나아갈 수 있음을 기쁘게 생각한다. 고객들과 소비자들은 모두 완전한 모바일 무선 충전 경험에 대하여 요구해 왔으며 PC의 힘을 통해 이를 실현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다”라고 말했다.
가격 및 공급
IDT는 2012년 말까지 자기공명방식 수신기 IC의 샘플링 시작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송신기 IC는 2013년 상반기에 샘플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IDT의 무선 전력 송신기 및 수신기 IC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wirelesspowerbyidt.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