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0월 5일, 서울 -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자사의 보안 칩이 유일하게 콘티넨탈(Continental)의 차세대 디지털 운행 기록계 VDO DTCO에 채택 되었다고 밝혔다. 콘티넨탈은 인피니언 칩을 사용하여 2009년 EU(European Union)가 규정한 높은 보안 표준을 준수하는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 인피니언은 “Common Criteria EAL5+ high” 인증을 받고 디지털 운행 기록계에 신뢰할 수 있는 인증 기능을 지원하는 보안 컨트롤러를 콘티넨탈에 공급한다.
콘티넨탈 텔레메틱스 및 서비스 사업부 운행 기록계 사업부장인 루츠 스홀텐(Lutz Scholten) 박사는 “우리는 하드웨어 기반 보안 및 차량용 전장 분야에서 인피니언이 확보하고 있는 높은 수준의 전문기술과 경험에 강한 인상을 받아 인피니언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칩 카드 및 보안 사업부 사장인 스테판 호프첸(Stefan Hofschen) 박사는 “우리의 보안 솔루션에 대해 콘티넨탈이 믿음을 보여준 데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차세대 디지털 운행 기록계에 보안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것은 우리의 선도적인 보안 전문기술에 대한 수요가 칩 카드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물론 다른 보안 관련 시스템에서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특히 차량 분야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제공되고 있다.”고 말했다.
EU는 2006년 5월부터 3.5톤 이상의 모든 신규 등록 트럭과 8개 이상의 좌석을 제공하는 버스에 대해 디지털 운행 기록계를 의무화하였다. 2012년 10월부터 EU 규정에 따라서 임의 조작이 어렵고 고장이 나지 않는 차세대 제품만을 트럭에 설치할 수 있다. EU는 주행 시간을 효율적으로 모니터링 하여 도로에서의 안전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자식 “블랙박스”를 도입했다.
평균적으로 약 50만대의 신형 트럭이 매년 EU에 등록된다. 각각의 트럭은 고정 설치된 디지털 운행 기록계를 장착해야 한다. 전자식 운행 기록계는 차량의 전체 주행 거리, 도로 주행 속도, 엔진 속도 등과 관련된 데이터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운행 및 휴식 시간을 기록한다. 주행 데이터는 최소 1년 동안 저장되어야 한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인피니언의 보안 컨트롤러는 국제 공인 테스트 및 인증 회사인 T-시스템즈(T-Systems)로부터 테스트를 받았다. 보안 칩에 대한 엄격한 평가 및 인증을 위한 국제 공인 표준인 “국제공통기준(Common Criteria)”에 따라 BSI(Federal Office for Information Security)가 고품질 보안 성능을 확인했다.
인피니언은 보안, 비접촉 통신, 통합 컨트롤러 솔루션(임베디드 제어) 등의 분야에서 자사의 핵심 경쟁력에 기반해 많은 칩 카드 및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포괄적인 반도체 기반 보안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인피니언은 이러한 전문기술을 사용하여 모바일 결제, 시스템 보안, 안전한 전자 신분증 등 한층 더 모바일 및 네트워크화되고 있는 세계의 보안성을 증대시키고 있다. 인피니언은 25년 이상 혁신적인 하드웨어 기반 보안 솔루션을 개발해 오고 있으며, 15년 동안 세계 시장 선도업체로서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인피니언의 칩 카드 및 보안 솔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에서 제공된다: www.infineon.com/chip-card-and-security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