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차량이 물류, 배송 및 검사 산업에서 널리 쓰이면서 보다 효율적이고 유연한 충전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위보틱 TR-110 무선 충전 스테이션은 다자간 작동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어 여러 제조업체가 동일한 송신기에서 각기 다른 시간에 충전할 수 있다. 바이코는 이 솔루션에 48V VI Chip PRM 레귤레이터를 공급했다.
로봇 차량 늘면서 무선 충전 스테이션 요구 늘어
위보틱 TR-110, 제조사 가리지 않고 충전 가능
바이코 48V VI Chip PRM 레귤레이터 탑재
바이코는 4일, 위보틱의 로봇 차량 무선 충전 솔루션에 PRM 레귤레이터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 위보틱은 로봇 차량 및 드론 등의 자율성을 강화하는
동적 무선 충전 솔루션을 제공한다 [사진=바이코]
로봇 차량이 물류, 배송 및 검사 산업에서 널리 쓰이면서 보다 효율적이고 유연한 충전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반면, 연중무휴 교대 직원이 로봇 차량을 수시로 수동 관리하고 재충전할 환경은 사라지고 있다. 따라서 로봇 차량의 자율성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
위보틱(WiBotic)은 항공, 해양, 산업용 로봇 생태계에서 충전 작업에 필수적인 무선 충전 및 전력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로봇 또는 무인 차량을 재충전할 수 있는 위보틱 TR-110 무선 충전 스테이션을 사용하면 작업자는 로봇 차량을 충전기에 물리적으로 연결할 필요가 없다. 또한, 물리적 연결 지점의 마모, 전원 코드 및 바닥에 장착된 충전소로 인해 직원이 걸려 넘어질 위험, 전용 충전실 공간 요구 사항을 줄인다.
TR-110은 다자간 작동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어 여러 제조업체가 동일한 송신기에서 각기 다른 시간에 충전할 수 있다. 사업장 내 모든 로봇 차량은 다른 위치에 있는 송신기 네트워크 사이를 이동할 수 있다. 배터리, 전압 및 충전 전류가 다르더라도 모든 로봇 차량은 어느 스테이션에서든 충전할 수 있다.
이 솔루션에는 바이코의 48V VI Chip® PRM 레귤레이터가 탑재됐다.
36~75V 입력에서 작동하여 레귤레이션 된 출력을 생성하는 이 400W 컨버터는 TR-110의 적응형 매칭 송신기에 전원을 공급하여 로봇이나 UV 탑재 수신기에 무선으로 전력을 공급한다. PRM은 AC-DC 전원 공급 장치에서 48V를 수용하며 출력 전압은 적응적으로 제어되고 약 20~55V에서 트림된다.
바이코 PRM은 전체 임피던스 범위에서 일관된 고효율 변환을 가능하게 하여 낮은 전력 수준에서 효율성이 크게 떨어지지 않으면서 완전 및 세류 충전 모드를 유연하게 지원한다. 이 변환 기능은 40~45°C의 일관된 최대 디바이스 온도를 제공하여 전체 전력 범위에서 열관리 제약 조건을 상쇄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바이코는 위보틱의 저전력 개발 키트 설계 및 전원 공급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