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이 MXT288UD-AM, MXT144UD-AM 터치 컨트롤러를 발표했다. 2종의 디바이스는 여러 모빌리티에서 쓰이는 다기능 디스플레이, 터치 패드, 스마트 서피스 등에 저전력 모드, 내후성 동작, 장갑 터치 감지 기능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칩 MXT288UD 터치 컨트롤러
차량 내외부 등에 저전력 모드 및
내후성 동작, 장갑 터치 감지 기능 제공
마이크로칩은 30일, MXT288UD 터치 컨트롤러 2종을 출시하며 maXTouch 제품군을 확장했다.
▲ MXT288UD 터치 컨트롤러 2종 출시 [이미지=마이크로칩]
MXT288UD-AM, MXT144UD-AM 디바이스는 여러 모빌리티에서 쓰이는 다기능 디스플레이, 터치 패드, 스마트 서피스 등에 저전력 모드, 내후성 동작, 장갑 터치 감지 기능을 제공한다.
두 디바이스는 손잡이, 차 문, 전자 거울, 컨트롤 노브, 운전대, 좌석, 팔걸이와 같은 차량 내외부 모두에 배치할 수 있다. 티어1 공급업체는 7×7mm VQFN56 패키지로 제공되는 MXT288UD 제품군으로 보드 공간을 75% 줄일 수 있다.
MXT288UD 제품군에 내장된 저전력 터치 모드는 50µA 미만의 전력을 소모하며, 절전 상태 또는 야간 운전 시 운전자를 방해하지 않도록 디스플레이가 꺼진 상태에서도 운전자의 터치에 즉각 반응한다. 터치 서피스 어디에든 터치 반응이 있으면 시스템이 활성화된다.
또한, 높은 신호 대 잡음 비와 마이크로칩만의 차동 상호 획득 기술로 다양한 재료와 두께의 장갑을 낀 손가락도 동시에 여럿 감지할 수 있다. 다양한 기후에서 동작할 수 있는 내후성을 갖췄기 때문에 외부에 노출된 면이 많은 이륜차 등에 적합하다.
턴키 솔루션인 MXT288UD 제품군은 A-SPICE 프로세스에 따라 개발되었으며, AEC-Q100 인증을 획득한 검증된 펌웨어를 제공한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이를 바탕으로 기존 시스템에 손쉽게 통합할 수 있으며 위험 부담을 줄이고 제품 출시 기간을 앞당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