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옥시아가 E1.S 폼 팩터 SSD 시리즈로 ‘키옥시아 XD6’를 출시하며 개인용, 기업용, 데이터 센터용 SSD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XD6 시리즈는 순차 읽기 및 쓰기 속도가 각각 최대 6500MB/s, 2400MB/s이며, 소비전력은 15W다. 단대단 데이터 경로 전면 보호 및 전원 차단 시 보호 기능을 탑재했다. 하이퍼스케일에 최적화한 키옥시아 자체 개발 컨트롤러도 포함한다.
OCP NVME 클라우드 SSD 사양 준수하고
하이퍼스케일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 충족
키옥시아는 5일, E1.S 폼 팩터 SSD 시리즈로 ‘키옥시아 XD6’를 출시하며 개인용, 기업용, 데이터 센터용 SSD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XD6 시리즈는 순차 읽기 및 쓰기 속도가 각각 최대 6500MB/s, 2400MB/s이며, 소비전력은 15W다. 단대단 데이터 경로 전면 보호 및 전원 차단 시 보호 기능을 탑재했다. 하이퍼스케일에 최적화한 키옥시아 자체 개발 컨트롤러도 포함한다.
▲ 키옥시아 XD6 E1.S 폼 팩터 [사진=키옥시아]
XD6 시리즈는 ‘개방형 컴퓨팅 플랫폼(Open Compute Platform; OCP) NVME 클라우드 SSD 사양(NVMe™ Cloud SSD Specification)’과 하이퍼스케일 애플리케이션이 원하는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키옥시아는 데이터 센터 고객을 대상으로 해당 제품의 엔지니어링 샘플링을 시작했다.
E1.S 폼 팩터는 M.2 폼 팩터보다 유연함과 효율성을 갖췄고, 밀도, 성능, 신뢰성, 열 관리 능력이 모두 높다. 또한, 작동 중인 컴퓨터에서도 안전한 장착 및 탈착이 가능하도록 핫 플러그(Hot Plug) 기능을 지원한다.
PCIe® 4.0과 NVMe™ 1.3c 사양을 준수하는 XD6 시리즈는 9.5mm, 15mm, 25mm 두께의 E1.S 폼 팩터로 구성됐다. 키옥시아 측은 “연중무휴 가동되며 일관된 성능과 저지연, 신뢰성을 요구하는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