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www.idt.com, 한국 지사장: 이상엽)는 오늘 다중 동기 출력을 제공하는 업계 최초의 고성능 쿼드 주파수 MEMS 오실레이터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IDT의 새로운 오실레이터 제품은 업계 표준형 호환 패키지 풋프린트로 구성 가능한 출력을 제공하기 때문에 통신, 네트워킹, 스토리지, 산업용, FPGA 애플리케이션에서 보드 공간을 절약하고 BOM(bill of materials) 비용을 낮출 수 있다.
IDT의 향상된 4E 시리즈 50ppm MEMS 오실레이터 제품은 LVDS 또는 LVPECL 출력과 동기 CMOS 출력을 단일 패키지로 통합하기 때문에 외부적인 수정진동자 또는 부차적인 오실레이터가 필요 하지 않다. 최대 600MHz에 이르는 주파수에서 이용 가능한 새 오실레이터 제품은 LVDS 또는 LVPECL 주파수 소스가 필요한 어떤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에서도 보드 공간을 절약하고, 애플리케이션 회로를 간소화하고, BOM 비용을 낮출 수 있다. 또한 이들 오실레이터 제품은 4개의 공장에서 사전에 프로그램된 출력 주파수 중 선택할 수 있도록 2개의 제어 핀을 이용하기 때문에 4개 소자를 단일 디바이스로 교체할 수 있다. 고객은 BOM을 줄이고, 부품 목록을 간소화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다.
IDT 타이밍 및 동기화 사업부의 부사장이자 총괄 책임자인 Christian Kermarrec은 “IDT의 새로운 CrystalFree™ MEMS 오실레이터 제품은 추가적인 수정진동자를 필요로 하지 않으며 고객들에게 커다란 혜택을 가져다 준다. 4E 시리즈로 인해,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간소화된 디자인과 절감된 비용이라는 기능을 제공하게 된 것이다. 이러한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켰을 뿐 아니라 새로운 오실레이터는 기존 소켓 풋프린트와 역호환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고객들은 새로운 디바이스로 편리하게 이전할 수 있다”고 말했다.
IDT의 4E 시리즈 오실레이터 제품은 업계 표준 6핀 CMOS, LVDS, LVPECL 오실레이터의 물리적 규격 및 핀아웃으로 설계되었지만 4개의 추가적인 핀을 전략적으로 포함시킴으로써(총 10핀) 기존의 6핀 소켓과 역호환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따라서 디자이너들은 기존 소켓으로 새로운 오실레이터 제품을 이용할 수 있으며 추가된 기능을 이용해서 혁신적인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다.
시스템 디자이너들은 LVDS와 CMOS 출력, LVPECL과 CMOS 출력, 3개 동기 CMOS 출력 등의 3가지 출력 조합 중에서 선택, 혁신적인 디바이스를 다양한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에서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가격 및 공급
IDT의 새로운 4E 시리즈 MEMS 오실레이터 제품은 현재 일부 고객을 대상으로 샘플링 중이며 표준형 7mm x 5mm VFQFPN 패키지로 제공된다. 대부분의 표준 주파수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맞춤형 주파수는 주문에 따라서 구성 가능하다. IDT의 새로운 오실레이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idt.com/go/MEM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