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 창업한 스타트업이 시제품을 제작하고, 양산하고, 사후 지원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전자 부품을 갖춘 유통 채널을 통해 적절한 부품을 선택해야 한다. 이에 디지키가 스타트업을 위한 마이크로 사이트를 개설했다. 새로운 사이트는 스타트업 서바이벌 가이드, 스타트업 로드맵, 그리고 로드맵 대시보드 등을 제공한다.
디지키, 스타트업 위한 마이크로 사이트 개설해
스타트업 서바이벌 가이드, 로드맵, 대시보드 지원
막 창업한 스타트업이 시제품을 제작하고, 양산하고, 사후 지원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전자 부품을 갖춘 유통 채널을 통해 적절한 부품을 선택해야 한다.
디지키 일렉트로닉스는 1일,
스타트업을 위한 마이크로 사이트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사이트는 디지키가 그간 축적한 자원, 도구, 기술을 가공하여 ‘스타트업 서바이벌 가이드(Startups Survival Guide)’, ‘스타트업 로드맵(Startup Roadmap)’ 그리고 ‘로드맵 대시보드(Roadmap Dashboard)’를 제공한다.
▲ 디지키 스타트업 지원 마이크로 사이트 [캡처=디지키]
스타트업 서바이벌 가이드는 디지키가 파트너인 스타트업 매거진(Startups Magazine)과 함께 발간한 2차 개정판으로, PDF 다운로드 가능하다. 스타트업 로드맵은 기획, 조사, 평가, 설계, 프로토타이핑, 투자 유치, 마케팅, 양산, 배포, 지원에 이르는 10단계의 스타트업 성공 과정을 안내한다. 애드어프룻(Adafruit)의 소유주, 리모르 프라이드(Limor Freid)의 소개 동영상도 지원된다.
로드맵 대시보드는 스타트업들이 10단계 여정을 끝마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혁신적인 추적 시스템을 갖춘 대화형 도구다. 그 외 레퍼런스 디자인 라이브러리, EDA 도구와 자원, 변환 계산기, PCB 빌더, ‘DK 레드(Red)’, ‘디지키 마켓플레이스(Digi-Key's Marketplace)’ 등 스타트업을 위한 다양한 도구들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