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2월 26일, 한국 서울 – 무선 인프라 기술의 선두주자인 프리스케일 반도체(NYSE: FSL) 와 에어홉 커뮤니케이션스(AirHop Communications)는 프리스케일의 고성능 코어아이큐 컨버지(QorIQ Qonverge) 프로세스를 에어홉(AirHop)의 eSON™ 첨단 자체 구성 네트워크(SON) 소프트웨어와 통합하여 전세계 이기종 네트워크(HetNet)의 설치를 가속화하는 솔루션을 구축할 예정이다.
전 세계 네트워크에 소형 셀 기지국을 추가하면 용량은 증가하고 기존 매크로셀 기지국은 보완하게 되지만, 서비스 공급업체들은 증가하는 네트워크 셀 개수 간의 상호 작용을 조정 및 관리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하게 된다. 코어아이큐 컨버지(QorIQ Qonverge) 프로세서에 대한 에어홉(AirHop) eSON™ 소프트웨어는 매크로셀 기지국과 소형 셀의 조정을 촉진하여 동적 부하 밸런싱과 셀 간 간섭 관리를 통해 모바일 트래픽을 최적화하도록 설계되었다. 이를 통해 코어아이큐 컨버지(QorIQ Qonverge) 고객은 4G 시스템 설치를 빠르게하고 이기종 네트워크(HetNet)의 광대역 커버리지를 최적화할 수 있다.
프리스케일 디지털 네트워킹 그룹의 제품 관리 부사장인 타렉 부스타미(Tareq Bustami)는 “앞서가는 전 세계 무선 인프라 장비 OEM 업체들은 프리스케일의 코어아이큐 컨버지(QorIQ Qonverge) 단일 칩 형태 기지국 포트폴리오의 성능, 확장성 및 에너지 효율성을 활용하여 이기종 4G LTE 네트워크 롤아웃을 위한 세계 최고의 제품을 제작하고 있다”라며 “코어아이큐 컨버지(QorIQ Qonverge)를 에어홉(AirHop)의 최첨단 SON 소프트웨어와 통합하면 당사 고객들은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사용의 편의성을 극대화할 뿐만 아니라 성능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라고 말했다.
코어아이큐 컨버지(QorIQ Qonverge)는 첨단 이기종 멀티코어 기술을 기반으로 통합된 단일 칩 형태의 기지국 장치로 구성되어 있다. 광범위한 제품군은 주거용 펨토에서 공통된 아키텍처의 매크로 셀까지 광범위한 멀티 표준 요구사항을 해결한다.
에어홉(AirHop)의 첨단 RAN 인텔리전스 솔루션은 멀티 셀 및 멀티 레이어 네트워크 구성에서 간섭을 관리하고 시스템 용량을 최적화한다. 에어홉(AirHop)의 eSON™소프트웨어 세트는 멀티 셀 조정을 통한 사용 가능한 무선 리소스의 실시간 최적화를 제공하여 각 셀과 개별 사용자에게 커버리지, 용량 및 서비스 품질(QoS)을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이점은 매크로셀 커버리지 영역 내에 수많은 보조 소형 셀이 존재할 수 있는 이기종 네트워크(HetNet) 설치에서 특히 중요하다.
에어홉(AirHop)의 eSON™ 소프트웨어를 통해 통신회사는 필요에 따라 소형 셀을 배포할 수 있으므로 상당한 운영비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시간 멀티 셀 조정 및 최적화를 활용하여 네트워크 용량 개선도 가능하다. 이러한 지속적인 최적화는 수십 만 밀리 초 간격으로 수행되며 전반적인 데이터 처리량을 10 ~ 40퍼센트 개선할 수 있다. 에어홉(AirHop)의 eSON 소프트웨어는 완전 분산형, 중앙 집중형 또는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로 배포할 수 있으며, 최적의 유연성을 위해 클라우드와 다양한 네트워크 에지 디바이스에 배치할 수 있다.
에어홉(AirHop)의 공동 설립자 겸 엔지니어링 부사장인 한슨 온(Hanson On)은 “프리스케일의 최첨단 코어아이큐 컨버지(QorIQ Qonverge) 단일 칩 형태의 기지국 포트폴리오는 실시간 최적화 소프트웨어에 탁월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라며 “통합이 완료되면 당사 고객들에게 동급 최강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대규모 이기종 네트워크(HetNet) 배포를 지원할 수 있게 된다.”라고 말했다.
공급 상황
프리스케일의 코어아이큐 컨버지(QorIQ Qonverge) 제품에 대한 에어홉(AirHop)의 SON 소프트웨어 지원은 2013년 3분기로 계획되어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freescale.com/QorIQQonverge 혹은 www.airhopcomm.com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