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가 높은 신뢰성이 요구되는 자동차, 항공기 및 산업용 고객을 위한 새로운 전압 레퍼런스 제품군을 선보인다.
보다 높은 동작 온도 환경에서 매우 낮은 드리프트 제공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가 높은 신뢰성이 요구되는 자동차, 항공기 및 산업용 고객을 위한 새로운 전압 레퍼런스 제품군을 선보인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비용 효율적인 가격에 이러한 수요를 충족하는 고정밀 전압 레퍼런스(Vref) IC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해롭게 출시된 MCP1502는 AEC-Q100 1등급(주변 동작 온도 범위: -40°C∼+125°C) 및 오토모티브 인증을 받은 Vref로, 최대 온도 계수는 7ppm/°C이다.
마이크로칩의 혼합 신호 및 리니어 사업부 부사장인 패니 더벤하그(Fanie Duvenhage)는 “마이크로칩은 고객이 Vref에 요구하는 네 가지 주요 측면인 고신뢰성, 작은 패키지 크기, 고성능 및 비용 효율적인 가격을 한 제품에 집대성했다. 해당 제품의 가격 대비 월등한 기능 조합은 경쟁 제품 대비 비교우위를 가진다. 특히, 혹독한 환경에서 강력한 제품을 필요로 하는 자동차 및 항공우주 산업 고객을 지원하는데 적합하다”고 말했다.
MCP1502는 출시된 지 5년 이상 되어 이미 입증된 MCP1501 Vref 아키텍처에 기반을 두고 있다. MCP1502는 소형 6리드 SOT-23 패키지로 제공되며, 고신뢰성을 요구하는 광범위한 산업용, 자동차 및 항공우주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마이크로칩의 MCP150x(MCP1501 및 MCP1502) 디바이스는 마이크로칩의 마이크로컨트롤러(MCU), ADC 및 DAC 제품군의 이상적인 컴패니언 디바이스이다.
해당 디바이스는 안정적이고 정확하며 반복 가능한 데이터 변환을 요하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토탈 시스템 솔루션 개발에 필요한 여러 전압 옵션을 제공한다. MCP1502는 가장 인기 있는 전압 레벨 옵션인 1V∼4V로 제공되며, 가격은 개당 1.09달러부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