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커넥티비티, 전력 디버깅 및 추적을 통한 실시간 코드 프로파일링 등의 기능을 갖춘 인서킷 에뮬레이터가 출시돼 유연한 개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력 디버깅·추적 통한 실시간 코드 프로파일링 기능 등 갖춰
무선 커넥티비티, 전력 디버깅 및 추적을 통한 실시간 코드 프로파일링 등의 기능을 갖춘 인서킷 에뮬레이터가 출시돼 유연한 개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마이크로칩의 PICⓡ, dsPICⓡ, SAM, AVRⓡ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및 마이크로프로세서(MPU)용 차세대 풀 인서킷 에뮬레이터(ICE)이자 디버깅 및 프로그래밍 개발 툴인 MPLABⓡ ICE 4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MPLAB ICE 4 인서킷 에뮬레이터는 MCU 및 MPU를 위한 가장 빠르면서도 기능이 다양한 에뮬레이션 및 프로그래밍 도구다.
MPLAB X 통합개발환경(IDE)의 강력하고 사용하기 쉬운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디버깅 및 프로그래밍을 수행한다.
MPLAB ICE 4 인서킷 에뮬레이터는 디버깅 시간을 줄이는 데 필요한 모든 기능과 함께 전력 효율적인 코드 작성에 필요한 고급 디버깅 기능을 포함하여 유연한 개발 경험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칩의 개발 시스템 사업부 이사인 로저 리치(Rodger Richey)는 “MPLAB ICE 4 인서킷 에뮬레이터는 향상된 하드웨어 및 무선 커넥티비티 옵션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능성과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강력한 올인원 시스템으로, 개발자는 해당 시스템을 사용해 개발 역량을 확장할 수 있다. 임베디드 디자인 개발자는 고급 전력 모니터링 기능을 사용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동시에 최적화함으로써 다양하고 전력 효율성이 뛰어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MPLAB ICE 4 인서킷 에뮬레이터(DV244140)는 현재 1,799달러에 구입할 수 있으며 액세서리 키트 한 개가 함께 제공된다. 추가 액세서리 키트는 별도로 구입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MPLAB ICE 4 액세서리 키트 AC244140은 350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