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효율 94퍼센트로 배터리 수명 연장 및 기존 대비 61퍼센트 작아진 WLP를 제공하는 멀티셀 배터리 애플리케이션용 스텝다운 벅 컨버터 신제품이 출시됐다.
멀티셀 배터리 애플리케이션용 ‘MAX77540’
폭넓은 입력 전압 범위 및 2개의 3A 스위칭
최대 효율 94퍼센트로 배터리 수명 연장 및 기존 대비 61퍼센트 작아진 WLP를 제공하는 멀티셀 배터리 애플리케이션용 스텝다운 벅 컨버터 신제품이 출시됐다.
아나로그디바이스가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헤드셋, 육상이동무선(LMR, land mobile radios), DSLR 카메라 등의 멀티셀 배터리 애플리케이션용 스텝다운 벅 컨버터 ‘MAX77540’을 출시했다.
멀티셀 배터리 애플리케이션에서는 2단계의 전력 변환은 물론, 가능한 최소 수준의 패키지와 긴 배터리 수명이 요구된다.
반면에 5V 이하까지 전압 강하를 해 전압을 시스템 레벨 전압까지 강하하는 프런트 엔드 컨버터를 사용하는 기존 방식은 효율이 낮아 시스템의 배터리 수명을 줄인다.
또한 이 방식은 추가 컨버터가 요구되나 인덕터도 필요한 경우가 많아 결과적으로 솔루션 크기와 비용이 증가하게 된다.
고전력 밀도의 MAX77540 벅 컨버터는 7.4V∼3.3V에서 최대 효율이 94퍼센트로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며, 기존의 QFN(Quad Flat No-lead) 패키지 대비 61퍼센트 작아진 웨이퍼 레벨 패키징(WLP)으로 공간 제약적인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MAX77540은 폭넓은 4V∼16V 입력 전압 범위와 2개의 3A 스위칭으로 USB-C 레일과 2S 및 3S 멀티셀 배터리를 통해 코어 전압으로의 단일 스텝 변환을 제공한다.
또한 듀얼 3A 또는 싱글 6A 출력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기본 전원 설정은 외부 저항 2개에 불과하고 I2C 인터페이스로 첨단 전력관리 기술에 필요한 추가적인 제어가 가능하다.
외부 주파수 추적 및 스프레드 스펙트럼 기능은 데이터 센싱 및 프로세싱 장비에 요구되는 낮은 EMI 특성을 제공한다.
MAX77540에 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