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일반 히트싱크 없이 50% 더 작은 풋프린트로 이전 세대 제품보다 업그레이드된 MERUS™ 오디오 증폭기 신제품을 출시했다.
▲인피니언이 MERUS™ 클래스 D 오디오 증폭기 멀티칩 모듈을 출시했다.
히트싱크 없이 50% 더 작은 풋프린트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일반 히트싱크 없이 50% 더 작은 풋프린트로 이전 세대 제품보다 업그레이드된 MERUS™ 오디오 증폭기 신제품을 출시했다.
인피니언은 자사의 우수한 전력 MOSFET 기술을 활용해 MERUS™ 2채널 아날로그 입력 클래스 D 오디오 증폭기 멀티칩 모듈(MCM) MA5332MS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전 세대 제품에서 크게 업그레이드된 MA5332MS는 히트싱크 없이 50% 더 작은 풋프린트로 모노리딕 솔루션과 동일하거나 더 높은 출력을 제공한다.
채널당 100W∼400W를 제공하는 MA5332MS는 홈시어터 박스, 사운드바, 서브 우퍼, 미니 컴포넌트 시스템 등 컨슈머 제품에 이상적이다.
뿐만 아니라 액티브 스피커, 액티브 스튜디오 모니터, 기타 앰프, 자동차 애프터마켓, 선박용 오디오 앰프 같은 전문가용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MA5332MS는 컴팩트한 7mm x 7mm 42핀 QFN 패키지에 듀얼 채널 PWM 컨트롤러, 고전압 게이트 드라이버, RDS (on)이 낮은 4개 MOSFET을 통합했다. 클래스 D 출력 스테이지 RDS (on)(24.4 mΩ typ.)이 매우 낮으므로 히트싱크 없이 2x100W @ 4Ω, 소형 8°C/W 히트싱크를 사용하면 2x200W @ 4Ω를 제공할 수 있다.
따라서 다른 싱글칩 솔루션과 비교해서 크기를 크게 줄일 수 있다.
또한 MA5332MS는 단일 또는 분할 전원을 사용해서 차동 또는 싱글 엔디드(SE) 입력에 싱글 엔디드(2x SE), 브리지 연결 부하(BTL), 병렬 싱글 엔디드(PSE) 같은 다양한 출력 구성을 할 수 있다. BTL 대신에 SE 토폴로지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버스 커패시터와 출력 저역 통과 필터를 줄일 수 있다.
고집적 멀티칩 모듈 MA5332MS는 과전류, 과열, 저전압 보호와 셀프 리셋 기능을 위한 보호회로도 포함한다. 이러한 온칩 보호회로 덕분에 외부 부품을 사용해서 보호회로를 설계하지 않아도 된다. 그뿐만 아니라 소프트 스타트 동작 제어를 위한 새로운 내부 로직은 클릭 잡음과 팝 잡음을 줄인다. 이러한 향상된 기능으로 MA5332MS는 BOM 비용과 열 관리 문제를 줄여서 산업용 디자인에 여유 공간을 제공하고 우수한 효율과 낮은 출력 왜곡을 달성한다.
MERUS 클래스 D 오디오 증폭기 멀티칩 모듈 MA5332MS는 PG-IQFN-42 패키지로 제공되며, 현재 주문을 받고 있다. 추가 정보는 MA5332MS 및 Class D Audio Amplifier IC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