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질런트(대표이사-사장 윤덕권)는 1MHz ~ 3GHz 또는 6GHz의 주파수에서 최대 160 MHz 대역폭을 지원하는, 최신 무선통신 기술표준 테스트용 PXIe 벡터 신호 분석기 M9391A를 출시했다. 애질런트 모듈형 X-시리즈 어플리케이션과 함께 사용하는 M9391A는 테스트 개발 및 제조 생산성을 가속화하기 위해 기존 제품과 동일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유사한 측정 방식을 지원하며, 이전 버전의 API 와도 호환이 가능하다.
M9391A는 기존의 M9381A PXIe 벡터 신호 발생기와 함께, 무선 파워 앰프, 송수신기, 무선통신 기지국(피코셀 및 펨토셀)에 대한 테스트와 설계 검증을 위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기존 제품보다 짧은 시간 내에 더 많은 테스트를 실시할 수 있어 제조생산 비용을 큰 폭으로 절감할 수 있다. 또한 혁신적인 패스튠(Fastune) 기술을 적용, 주파수와 진폭의 빠른 조정을 통해 서보-루프(Servo-loop) 테스트 시간을 전례 없는 수준으로 단축하였으며, 하드웨어 가속 방식의 출력 계측 시스템을 채택하여 출력 정확성은 유지한 채 제조생산 처리량을 극대화할 수 있다.
애질런트 모듈형 솔루션 마케팅 매니저인 마리오 나르두찌(Mario Narduzzi)씨는 “새롭게 출시된 PXIe 벡터 신호 분석기는 손쉬운 프로그래밍이 가능하고 기존 테스트 시스템과의 원활한 호환성 덕분에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며, “이 제품을 이용해서 파워 앰프 제조생산 테스트 어플리케이션의 테스트 처리량이 획기적으로 증가하는 것을 직접 확인한다면, 틀림없이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모듈형 장비와 함께 사용하는 애질런트의 X-시리즈 측정 어플리케이션은 무선통신 표준 신호의 분석 기능을 지원한다. 이미 입증된 성능의 X-시리즈 측정 어플리케이션과 신제품인 PXI 벡터 신호 분석기를 함께 사용함으로써, 엔지니어들은 코드 호환성 및 측정 지속성을 확보 하면서도 측정 속도를 단축할 수 있다. X-시리즈 측정 어플리케이션은 기본적으로 LTE, GSM, W-CDMA 및 802.11ac과 같은 주요 무선통신 및 기타 무선 연결 포맷을 지원하며, 미래의 신규 기술표준에 대한 지원을 하드웨어 교체 없이 제공 받을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엔지니어들은 애질런트 M9381A와 모듈형 X-애플리케이션을 함께 사용하는 M9391A PXIe 벡터 신호 분석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광대역 파워 앰프, 프론트-엔드 모듈, 송수신기 등의 테스트를 실시할 수 있다. PXI 벡터 신호 분석기는 40-MHz RF 대역폭을 지원하며, 100-MHz 또는 160-MHz 대역폭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실시간 하드웨어 리샘플링을 통해 초고속 변조 분석을 제공한다. 새로운 요구사항 발생시 하드웨어는 라이센스-키 업그레이드 방식으로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업계를 선도하는 애질런트의 교정 서비스 중 하나인 “코어 교환 전략” 덕분에 구매자들은 빠른 수리를 통해 시스템 가동시간을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애질런트는 모든 제품 구매자에게 초기 설치 지원 서비스(1일)와 3년 제품 보장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다.
M9391A PXIe 벡터 신호 분석기는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애질런트의 PXI와 AXIe 기반 모듈형 제품 라인업 중 가장 최신 제품이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