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질런트(대표이사 사장 윤덕권)는 고성능/고전력 시스템 전원 공급기 두 가지 제품군을 출시한다.
첫번째 제품군인 첨단 파워 시스템(APS) N6900 및 N7900 전원공급/분석기 제품군은 복잡한 자동시험장비용(ATE)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1-kW 및 2-kW급의 제품이다. 두번째 제품군은 N8900 시리즈 전원공급기 제품군의 자동시험장비용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오토레인징 기능을 제공하는 5-kW, 10-kW 및 15-kW급의 프로그램 가능한 제품이다.
새로운 제품군의 출시로 애질런트는 전원공급기 제품 포트폴리오 범위를 고전력 시장으로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
애질런트N6900 & N7900시리즈 APS 전원 공급기는 보다 빠른 측정을 실현하기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의 사양을 제공하는 VersaPower 구조를 탑재하고 있다. 또한, 고성능 측정을 제공하여 전력 프로파일을 더욱 정확하게 포착할 수 있으며, 통합된 기능들은 자동화 테스트 시스템의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지원 예산도 줄일 수 있다. 10kW급으로 확장이 가능한 1-kW 및 2-kW급 모델은 테스트 시스템 엔지니어들이 전력 테스트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두 가지의 시리즈로 제공된다. APS N6900 시리즈 DC 전원 공급기는 높은 성능이 필수적인 자동시험장비용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 되었으며, APS N7900 시리즈 다이내믹DC 전원 공급기는 고속의 다이내믹 소싱(sourcing)과 측정이 필요한 자동시험장비용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 되었다. 그리고 고가의 DUT를 전력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다이내믹 부하(load)상태에서 출력 무결성을 유지하며, 다이내믹 전류 프로파일을 특성화 하는 등 전력 측정을 하면서 경험하는 어려운 측정 한계를 엔지니어가 극복할 수 있게 도와준다.
애질런트 N8900시리즈 제품군 출시로 애질런트 범용 전원 공급기 제품군은 보다 높은 전력 범위의 전원 공급기를 보다 경제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엔지니어들은 100kW급보다 높은 전력에 도달하기 위해 병렬로 여러 장치를 작동시킬 수 있다. 애질런트의 새로운 전원 공급기는 전기 및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와 풍력, 태양광발전 인버터, 고전압 리튬 배터리 팩과 같은 고전력 어플리케이션의 테스트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어 전력 산업에서 없어서는 안될 핵심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또한 새로운 N8900 시리즈는 고전력 출력 범위에서 오토레인징 (Autoranging) 출력 기능을 탑재한 세계 최초의 DC 전원 공급기이다. 오토레인징 기능은 기존의 전원 공급기보다 더 많은 유연성을 테스트 엔지니어에게 제공한다. 기존의 전원 공급기는 최대 출력 전력에서 단 하나의 전압과 전류 조합을 생성했지만, 오토레인징 기능의 애질런트 전원 공급기는 원하는 다양한 전압과 전류 조합을 생성 할 수 있다.
애질런트 파워 및 에너지 디비젼 제너럴 매니저인 카리 파버(Kari Fauber)씨는 “애질런트는 고전력을 필요로 하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해 매우 고무되어 있습니다” 라고 말하며, “애질런트의 고전력 시장 진출로, 엔지니어들은 보다 높은 전력 수준에서 깨끗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전원공급기를 보다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라고 밝혔다.
* 업계 최고 사양의 첨단 측정 기능을 제공하는 APS 제품군의 장점:
- 표준 시스템 전원 공급기에 비해 100배 빠른 테스트 속도
- 전력 스토리지 테스트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Two-quadrant 동작 지원
- 2ms의 빠른 명령 처리 속도
- 500us의 업/다운 프로그래밍 속도
- DMM(디지털 멀티 미터)과 동일한 수준의 정확도로 듀얼 전압 및 전류 측정 가능
- 다이내믹 측정을 위한 전류 및 전압용 고분해능 디지타이저 제공
- 최대 10kW까지 가능한 내장형 병렬 접속 기능
- 고가 DUT의 전력 손상을 방지하는 스마트 트리거링
* 오토레인징(autoranging)외의 N8900시리즈 제품군의 장점:
- 208 VAC또는 400 VAC에서 14개의 전압, 전류와 전력 조합 가능(총28개 모델)
- 최대 1500V와 최대 510A 지원
- 내장형 전압과 전류 측정 지원
- 과전압, 과전류 및 온도 과부하로부터 보호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