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고전력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MOSFET IGBT SiC Diode, 컨트롤러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한 데모를 선보였다.
다양한 환경에 적합한 솔루션 제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고전력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MOSFET IGBT SiC Diode, 컨트롤러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한 데모를 선보였다.
ST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한국전기산업대전에 참여해 △ST의 15kW 양방향 PFC 솔루션 △3.6kW 토템폴 PFC 데모 보드 △STSPIN32G4 기반 카메라 객체 색상 인식 듀얼 모터 제어 솔루션 △ACEPACK 파워 모듈 등을 전시했다.
ST의 15kW 양방향 PFC 솔루션은 SiC MOSFET을 이용한 다중 레벨 구조로 설계되어 단위 면적 당 더 큰 파워를 낼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 돌입 전류 조절과 소프트 스타트업이 가능하다. 이 솔루션은 고전력 전기차 충전소, 산업용 배터리 충전소 등에 적합하다.
3.6kW 토템폴 PFC 데모 보드는 기존 토템폴 회로와는 달리 SCR을 적용해 돌입 전류 제한 기능을 추가했다. 불안정한 전원 환경의 산업 현장의 적합한 솔루션으로 평가받는다. SCR과 SiC MOSFET을 이용한 승압(Boost) 구조로 소형 컨버터에서 높은 효율과 낮은 외형률(THD)를 구현한다.
STSPIN32G4를 사용하여 듀얼 모터를 구동할 수 있도록 구성한 데모도 전시됐다. STSPIN32G4는 STM32 MCU와 게이트 드라이버가 통합된 제품으로 모터 드라이버에 최적화된 MCU다.
▲ STSPIN32G4 기반 카메라 객체 색상 인식 듀얼 모터 제어 솔루션
전시된 데모에서는 카메라 비전 시스템과 모터 제어 시스템을 사용해 색이 있는 공을 인식하고, 인식된 공을 같은 색의 링에 배치하는 것을 볼 수 있다.
ACEPACK 드라이브 모듈은 고성능, 고전력을 위한 SiC 기반 파워 모듈이다. 사이즈 최적화와 간단한 냉각 시스템으로 시스템 비용이 절감된다는 특징이 있다. 태양광, 전기차 충전소, 서버 PSU, 산업용 모터 드라이브 등과 같이 전력밀도가 높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