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전문가·콘텐츠 크리에이터는 콘텐츠 처리 속도를 높이기 위해 더 강력한 처리 성능과 더 큰 플랫폼 대역폭을 요구한다. 이는 빠르게 진행되는 작업 환경에서 설정 예산과 목표 일정에 맞추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12세대 인텔 코어 HX 프로세서 (이미지-인텔)
65% 향상된 성능, 게이밍 플랫폼·전문 콘텐츠 작업 활용
오늘날 전문가·콘텐츠 크리에이터는 콘텐츠 처리 속도를 높이기 위해 더 강력한 처리 성능과 더 큰 플랫폼 대역폭을 요구한다. 이는 빠르게 진행되는 작업 환경에서 설정 예산과 목표 일정에 맞추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인텔은 11일 ‘인텔 비전 2022’에서 12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 신규 제품군 7종을 공개했다. 12세대 인텔 코어 HX 프로세서는 데스크톱 성능의 실리콘을 모바일 패키지로 제공해 CAD, 애니메이션 및 시각 효과와 같은 전문적인 작업 처리를 위한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12세대 인텔 코어 HX 프로세서는 멀티 스레드 워크로드1에서 더 많은 코어와 메모리 및 더 높은 I/O 성능으로 65%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고성능 퍼포먼스 코어와 에피션트 코어를 활용하는 인텔 스레드 디렉터 기술을 통해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 △렌더링 △워크로드를 위한 효율성 향상에 기여했다. 12세대 인텔 코어 HX 프로세서는 일반 업무를 위한 성능뿐 아니라, 게이머들을 위해 더 높은 프레임레이트으로 강력한 게이밍 플랫폼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12세대 인텔 코어 HX 프로세서 제품군은 생산성, 협업, 콘텐츠 제작,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에 실제 필요한 성능을 모바일 디자인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본 전력 55W에서 프로세서 당 최대 16개 코어(퍼포먼스 코어 8개, 에피션트 코어 8개) 및 24 스레드 제공 △최대 16개의 PCIe Gen 5.0 제공 및 전용 플랫폼 컨트롤러 허브(PCH) 기반의 4x4 PCIe Gen 4.0 을 통해 대역폭 확대 및 더 빠른 데이터 전송 △업계 최초의 언락 & 오버클럭 가능한 모바일 프로세서 시리즈 △오류 수정 코드(ECC) 기능이 탑재된 DDR5/LPDDR5(최대 4800MHz/5200MHz) 및 DDR4(최대 3200MHz/LPDDR4 4267MHz) 메모리를 최대 128GB까지 지원 △인텔 Wi-Fi 6/6E (Gig+)2를 탑재해 신규 6GHz 스펙트럼 연결성 및 접근성 개선이 주요내용이다.
크리스 워커 인텔 모빌리티 클라이언트 플랫폼 총괄 겸 부사장은 “인텔은 12세대 인텔 코어 HX 프로세서의 새로운 코어 아키텍처와 향상된 전력 제한을 통해 콘텐츠 제작자가 백그라운드에서 3D 렌더링을 실행하는 동시에 다른 3D 에셋 작업도 반복해서 수행하는 등 전례 없는 까다로운 작업을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더이상 프로세서 집약적인 워크로드를 기다릴 필요 없이 작업 흐름에 맞춰 진행할 수 있다”며 “게이머와 콘텐츠 제작자는 RAID를 지원하는 PCIe 5세대와 같은 고대역폭 플랫폼 기술과 ECC 메모리를 통해 높은 수준의 시스템 데이터 무결성과 신뢰성을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12세대 인텔 코어 HX 프로세서를 탑재한 10개 이상의 워크스테이션 및 게이밍 제품이 델, HP, 레노버 등 주요 OEM을 통해 연내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