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프슨, 깨끗하고 선명한 오디오를 구현하는 초저전력의 DAC 출시
2011년 7월 4일 -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코리아(대표 김기태, www.wolfsonmicro.com)는 오늘 초저전력의 고성능 스테레오 DAC(디지털 아날로그 컨버터)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은 모바일폰, 태블릿 PC, 무선 헤드셋,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소형 게임 기기 등의 휴대용 애플리케이션에 뛰어난 오디오 성능을 제공해 준다.
WM8918 은 울프슨의 클래스-W앰프를 사용한 스테레오 그라운드-레퍼런스드(ground referenced) 헤드폰 앰프를 탑재하고 있으며, 혁신적인 듀얼-모드 차지 펌프 아키텍처를 통해 재생 중의 전력 소비와 효율성을 최적화함은 물론 AC 커플링 커패시터를 제거하여 PCB 면적과BOM(Bill of Materials) 비용을 줄여주며 저음역 리스폰스를 향상시킨다.
WM8918은 가청음 팝-앤-클릭(Pop and Click)을 최소화 하고, 소프트웨어 드라이버 개발을 간소화하는 울프슨의 사일런트스위치™(SilentSwitch™) 기술이 포함되어 있다. 통합된 다이나믹 레인지 컨트롤러는 압축과 레벨 콘트롤 기능을 구현하여 향상된 재생 경험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또한 울프슨의 온-칩 디지털 마이크로폰 인터페이스를 통해 캡처된 신호를 프로세싱하는 과정에서 고품질의 레코드 성능을 보장해준다. WM8918은 또한 울프슨의 리튠™(ReTune™) 모바일 5-밴드 파라메트릭 이퀄라이저와 완벽한 프로그래머블 계수(coefficients)를 함께 제공하여 스피커 성능을 최적화 시켜주고 재생 경험을 한 층 더 강화시켜 준다.
WM8918은 헤드폰 재생 시에 3.8mW의 대기 전력성능과 96dB(typical)의 SNR(signal-to-noise ratio)을 제공하는 DAC를 갖추고 있으며, 1.8V 전원을 직접 공급하여 동작가능하다. 또한 최적의 소비전력를 위해 디지털 코어는 1.0V까지 동작이 가능하다.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앰프 및 컨버터 제품라인의 데이비드 브라운(David Brown) 매니저는 “울프슨의 WM8918은 초저전력으로 깨끗하고 선명한 오디오를 제공하며, 울프슨의 다양한 혁신적인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라며, “ WM8918은 오늘날 세계를 선도하는 다양한 휴대용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라고 말했다.
상용가능성
WM8918은4mm x 4mm 32핀 QFN package로 현재 샘플링 중이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