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티스반도체(Lattice Semiconductor)는 세계적으로 가장 유연성이 뛰어난 단일칩 센서 솔루션으로서 새로운 세대의 상황 인지(context-aware) 초저전력 모바일 기기에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초저밀도 iCE40™ FPGA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iCE40 FPGA 제품군으로 새롭게 추가되는 이들 제품은 고객들이 제약적인 공간으로 더 많은 기능을 통합할 수 있도록 한다. 1.4mm x 1.48mm x 0.45mm 패키지로 제공되는 이들 제품은 소형화된 크기와 뛰어난 경제성으로 거의 어느 위치에나 채택할 수 있으며 보드 공간을 절약하고 시스템 복잡성을 낮추도록 한다.
스트로브 발생기, I2C, SPI 인터페이스에 이용하기 위한 하드 IP를 지원하는 이들 새로운 iCE40LM FPGA는 모바일 시장으로 제로에 가까운 지연시간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최소한의 지연 또는 오류로 사용자 및 환경 입력을 실시간으로 포착하는 상황 인지 시스템을 가능하게 한다. 그럼으로써 디자이너들이 움직임, 이동 방향, 위치, 그 밖에 환경과의 여타 상호작용을 기반으로 풍부한 사용자 경험을 달성하는 모바일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이들 새로운 iCE40 FPGA는 소형화된 크기로 단일 칩으로 IrDA, 바코드 에뮬레이션, 서비스 LED 등과 같은 첨단 기능들을 통합할 수 있으며 로직을 이용해서는 추가적인 고객 요구 기능들을 구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iCE40LM FPGA 솔루션은 기존의 전적인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구현에 비해서 전력 소모를 100배까지 낮추도록 하는 것으로 나타남으로써 배터리 시간을 연장할 수 있도록 하므로 최종 사용자 관점에서 더욱 더 유용성을 높인다.
래티스반도체의 초저밀도 제품군 선임 제품 라인 책임자인 조이 리글리(Joy Wrigley)는 “매우 낮은 동적 전력과 세계적으로 가장 소형화된 센서 관리 솔루션을 결합함으로써 자신이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인지할 수 있는 전혀 새로운 차원의 지능적인 기기들을 가능하게 한다. 우리 회사는 더 많은 기능을 통합하면서 시스템 크기를 줄일 수 있도록 패키징 기술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므로 OEM들이 가능하면 더 낮은 비용으로 자사의 모바일 시스템으로 더욱 더 많은 숫자의 다양한 센서들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상황 인지(context awareness)는 모바일 업계의 시장 판도를 바꿀 기술로 기대되며 iCE40LM 센서 솔루션은 디자이너들이 이 차별화된 기술에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 새로운 iCE40LM FPGA는 모바일 기기 설계자들이 편리하게 단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센서 관리 기능 및 특성들을 추가하거나 맞춤화해서 각기 다른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새롭게 추가되는 이들 제품은 iCE40LM 4K, iCE40LM 2K, iCE40LM 1K FPGA이며 동적 모드에서 1mW 미만으로 매우 낮은 전력을 소모한다.
한편 iCE40LP FPGA 제품 라인에서는 iCE40LP 640 FPGA 및 iCE40LP 1K FPGA로 새로운 16볼 WLCSP(wafer-level chip-scale) 패키지를 추가함으로써 iCE40 제품군으로 풋프린트를 더욱 더 줄일 수 있는 제품 버전을 제공하고 있다. “Internet of Things”나 “always-on” 애플리케이션에서 중요한 점으로서 iCE40 제품군으로 추가되는 이들 제품 버전은 진보된 0.35mm 볼 피치 패키지로 크기가 1.4mm x 1.48mm x 0.45mm에 불과하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