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2013년 10월 18일 - 알테라 코포레이션(Nasdaq: ALTR)은 오늘 NEC가 자사의 LTE(Long-term Evolution) 기지국에 새로운 수준의 성능을 도입하고 무선 서비스 제공업체가 네트워크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알테라의 28nm FPGA를 채택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알테라 Stratix V 및 Cyclone V FPGA는 NEC의 LTE 기지국 인프라에서 사업자의 데이터 성능을 향상시키면서 네트워크 투자와 운영비를 낮추게 하는 복잡한 알고리즘을 구현한다.
NEC 모바일 RAN 사업부 제너럴 매니저 Nozomu Watanabe는 "LTE로 이동하는 무선 서비스 제공업체는 네트워크를 보다 효율적으로 배치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찾고 있다"면서 "알테라의 28nm 포트폴리오는 우리의 기지국 구조를 혁신시켜 사업자가 사용자에게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동시에 자본비와 운영비를 줄일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알테라의 28nm FPGA는 전력 효율을 희생하지 않으면서 차세대 기지국에서 LTE 시스템 수준의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는 데 필요한 유연성과 성능을 제공한다.
LTE는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무선 서비스를 향상시킴으로써 이를 통한 다양한 종류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져 사용자의 모바일 경험을 향상시킨다. LTE는 또한 사업자가 서로 다른 주파수 대역에서 네트워크 배치를 지원하므로 대역폭을 보다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한다.
알테라의 통신 및 방송 사업부 SVP 겸 제너럴 매니저인 Scott Bibaud는 "모바일 기기와 모바일 서비스의 급격한 성장은 이와 관련된 보다 높은 대역폭 요구와 우수한 신호 커버리지, 사용자에 대한 서비스 수익을 지원하는 차세대 기지국에 대한 광범위한 수요를 창출한다"고 말하면서 "알테라의 28nm FPGA 제품군은 무선 서비스 제공업체가 그들의 LTE 시스템에 요구되는 기능과 차별화, 성능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프로세싱 대역폭과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