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18일 – 선도적인 HD 연결 솔루션 전문기업인 실리콘이미지(Silicon Image, Inc., NASDAQ: SIMG, 지사장 문종찬)는 업계 최초4K 울트라 HD MHL® 3.0 솔루션으로 모바일 트랜스미터, 브리지 및 멀티미디어 스위치 IC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MHL은 모바일 기기를 충전하면서 대형 화면 디스플레이에HD 및 4K(UHD)을 연결할 수 있는 기술을 선도하는 표준이다. 실리콘이미지에서 처음으로 제공하는 이 MHL 3.0 솔루션은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에서 디스플레이에 선명한 4K 울트라 HD 수준의 비디오 해상도를 제공하는 동시에, 동일한 마이크로 USB 커넥터를 통해 USB 데이터를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포괄적인 솔루션이다.
실리콘이미지 마케팅 팀의 수석 이사인 데이비드 쿠오(David Kuo)는 “실리콘이미지는 모바일 기기에서 디스플레이에서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치에서 영화와 같은 품질의 해상도를 제공할 수 있는 4K 울트라 HD 지원 및 MHL 3.0 기능이 탑재된 첫 번째 제품군을 통해 HD 연결 솔루션 분야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면서 “실리콘이미지의 MHL 3.0 IC를 사용하면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들이 양방향 울트라 HD 모바일 PC 및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자사 대표 제품에 새롭게 향상된 MHL 3.0을 원활하게 결합할 수 있다”고 말했다.
MHL 2.0과 비교할 때 대역폭이 두 배로 확장된 MHL 3.0은 4K 울트라 HD 해상도 및 확장된 색 영역을 제공하여 보다 뛰어난 시각적 경험을 선사한다. 4K 비디오와 동시 전송 가능한 양방향 데이터 채널은, 대용량 스토리지 및 터치 스크린, 키보드, 마우스 같은 입력 장치의 고속 주변 장치 연결을 지원한다.
MHL 기술 표준의 개발은 노키아(Nokia), 삼성(Samsung), 실리콘이미지, 소니(Sony) 및 도시바(Toshiba)에 의해 주도되었다. MHL 표준을 지지하는 업체로 구성된 MHL 컨소시엄에는 이제 세계 최대의 모바일 기기 및 가전제품 업체를 비롯하여 200곳에 달하는 채택 업체 및 회원사가 소속되어 있다. MHL 지원 제품에는 스마트폰, 태블릿, DTV, 모니터, 프로젝터, A/V 수신기, Blu-ray Disc™ 플레이어, 케이블, TV 주변 기기, 어댑터, 자동차 주변 기기 등이 포함된다. 2011년에 첫 번째 MHL 지원 기기를 일반에 공개하기 시작한 이후 MHL 제품 생태계는 빠르게 확대되어 오늘날에는 시장에서 300개가 넘는 고유한 제품과 4억 개 이상의 제품을 설치 기반으로 확보하는 수준에까지 이르렀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