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질런트(대표이사. 사장 윤덕권)가 E6640A EXM 무선 테스트 세트를 출시했다. 최대 32개의 셀룰러 및 무선 연결 디바이스를 병렬로 테스트 할 수 있는 최고의 성능과 혁신적인 확장성을 제공하는 제조 생산 테스트용 테스트 제품이다. 새로운 EXM은 멀티 포맷 무선 통신 단말기 및 디바이스 대량 생산을 위한 빠른 측정 속도, 정확도, 멀티-포트를 제공한다. 최신 휴대전화에서 사용하는 표준 및 WLAN 칩셋 테스트도 지원해 테스트 개발 속도를 예상보다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애질런트 부사장 겸 계측기사업부 사장, 기스네(Guy Sene)씨는 “제조생산 분야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고객은 처리량 및 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는 빠른 속도의 정확한 병렬 디바이스 테스트 환경을 원하고 있다” 라고 말하며 “EXM는 진화하는 테스트 환경에 따라 달라지는 요구 사항을 수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설계 되어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테스트 환경에서 차세대 디바이스와 표준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테스트 할 수 있도록 EXM은 모듈형 확장성을 채용하였다.”라고 밝혔다.
최고 수준의 확장성을 제공하는 EXM는 고성능 벡터 신호 발생기와 벡터 신호 분석기로 구성 된 4개의 독립적인 송/수신(TRX) 채널로 구성되었다. 각각의 TRX는 업계 최고의 포트 밀도를 제공하는 4개의 RF 포트와 각각 두 개씩의 풀 듀플렉스(full-duplex) 포트와, 하프 듀플렉스(half-duplex) 포트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확장성과 포트 밀도를 확장하기 위해 EXM은 멀티 포트 어댑터 기술을 통해 최대 32개의 DUT를 연결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오늘날의 제품은 첨단 기술이 집약된 통합 형태로 출시되고 있다. 따라서 EXM는 160MHz의 대역폭과 최고 6GHz의 주파수 범위 그리고 LTE-A부터 MIMO를 포함한 802.11ac까지 광범위한 멀티 포맷 테스트를 지원한다. 업계에서 인정한 애질런트 X-시리즈 측정 어플리케이션은 광범위한 표준에 각각 적합한 교정 및 검증 테스트 환경을 제공한다.
제조 생산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EXM는 쿼드코어(quad-core) 프로세서와 고대역폭 PXIe 백플레인, 향상된 시퀸스 분석기 기능을 제공하며, 테스트 시간을 추가 절감할 수 있도록 한번의 데이터 수집으로 여러 측정을 한꺼번에 수행 하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우수한 신호 품질과 뛰어난 측정 정확도는 측정 결과에 대한 확신을 보장한다. 예를 들어 전력 레벨 정확도는 업계 최고 수준인3.8 GHz(±0.5 dB)이며, 리시버 EVM 노이즈 플로어는 802.11ac에서 -42dBm이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