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12월 27일, 한국 서울 – 점점 엄격해지는 안전 표준과 개발 사이클 단축에 대한 지속적인 압력은 산업 장비 시스템 설계회사에 새로운 과제를 제기하는 동시에, 더 적은 구성부품과 더 사용하기 쉬운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고집적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촉진하고 있다.
이러한 과제에 대응하기 위해 시장 선도업체인 프리스케일 반도체와 임베디드 시스템 솔루션 공급업체인 마이크로시스(MicroSys Electronics GmbH)는 기능상 안전과 관련하여 업계에서 가장 집적도 높은 개발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협력하고 있다. 마이크로시스(miriac-EK5744)에서 개발한 세이프어슈어(SafeAssure) 키트는 주요 기능 안전 표준을 만족하는데 필요한 산업용 장비의 개발을 촉진하고 간소화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고도로 집적된 이 키트는 공장 자동화, 운송, 우주 항공, 방위 등 차세대 산업 안전 애플리케이션을 목표로 하는 시스템 엔지니어들이 구성부품의 중복을 줄이고, 자재 비용을 절감하며, 개발 속도를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Miriac-EK5744 키트는 EU 집행위원회의 2006/42/EC 기계류 지침, IEC 61508(2010) 및 62061(2005) 안전 표준과 더불어 ISO 13849(2008) 표준과 같은 안전 표준을 만족해야 하는 애플리케이션의 평가, 설계, 시제품 제작에 최적화된 플랫폼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시스와 프리스케일은 또한 추가로 miriac-EK5744 키트의 개념 평가와 관련하여 국제 인증 기구인 TÜV SÜD와 협력 중이다.
마이크로시스는 프리스케일 커넥트 파트너 프로그램(Freescale Connet Partner Program)을 통해 검증된 파트너 업체이다. 검증된 파트너 업체는 종합적인 시스템 솔루션의 지원과 구현을 완성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제공한다.
프리스케일 자동차용 마이크로 컨트롤러 총괄, 레이 코닌(Ray Cornyn) 상무는 "마이크로시스는 업계 통찰력과 탁월한 품질로 전세계에 널리 알려진 기업이"라면서, “세이프어슈어(SafeAssure) 키트는 까다로운 시장 요구사항에 대응하기 위해 산업 시장의 기술 선도업체들이 협력할 때 어떠한 혁신을 달성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훌륭한 사례이다"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시스의 세이프어슈어(SafeAssure) 키트(miriac-EK5744)는 프리스케일의 32비트 쿼리바(Qorivva) MPC5744P MCU(마이크로 컨트롤러)와 물리적 트랜시버를 포함한 MC33907 시스템 전원 관리 IC를 통합한 솔루션이다. 이 프리스케일 구성부품들은 광범위한 MCU, 센서, 아날로그 IC 솔루션 세트뿐 아니라 교육, 안전 자료, 기술 지원을 포함하여 기능상 안전 애플리케이션 설계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는 프리스케일 세이프어슈어(SafeAssure) 프로그램의 일부이다.
마이크로시스(MicroSys Electronics GmbH)의 디터 파이퍼(Dieter Pfeiffer) CEO는 "세이프어슈어(SafeAssure)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프리스케일은 당사의 새로운 miriac 기능상 안전 키트 제품군을 구축하는 데 이상적인 파트너이다. 프리스케일의 고도로 집적된 안전 MCU 아키텍처와 첨단 아날로그 기술은 miriac-EK5744 키트에 최적의 조건을 제공한다"면서, "다른 안전 키트의 경우 오늘날의 까다로운 안전 기준을 만족하는 데 필요한 기능성을 제공하려면 더 많은 보드 구성부품이 필요하지만, 프리스케일 쿼리바(Qorivva) MPC5744P는 첨단 듀얼 록스텝 코어와 함께 수많은 다른 안전 기능이 통합되어 있으므로, 단일 MCU 기반의 개발 플랫폼으로 산업 분야 고객들이 차세대 장비에서 요구하는 성능과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